전체기사

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제

【K방역 인터뷰-정인교 대표】 코로나19 이겨낼 올바른 대처법이 있다

URL복사

 

[시사뉴스 박성태 대표 겸 대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이 두렵지 않을, 올바른 대처법이 있다면? 

 

머리카락의 일 십 만분의 일의 크기에 지나지 않는 보이지도 않는 미물인 바이러스에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은 왜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는 것인가를 알아야 한다.


코로나19도 결국 원기라는 저항면역력이 떨어져 오는 것이기에, 기저질환과 노인들이 주로 확진되어 사망하는 이유와 아이와 젊은이는 그나마 면역력이 있으니 확진이 되더라도 견뎌내고 있는 점을 착안하면 금방 답은 나오는 것이다. 


결국 원기와 저항면역력만 높여 주면 코로나19는 예방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그러면 어떻게 원기와 저항력을 키울 것인가를, 본인이 오랫동안 연구하고 임상을 통해 확인해온 ‘실생활응용 3·3·7건강비법’을 소개한다. 

 

실생활응용 3·3·7건강비법이 무엇인가? 


우리 몸을 바로 알아, 내 몸 건강은 내가 지킬 수 있어야 한다. 나를 알고 문제를 알면, 모든 질환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내 안에는 이미, 이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질환을 이겨내는 것은 내 안에 원기(힘)와 저항면역력 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3·3·7건강비법이란 우리의 ‘평생건강 홀로서기’를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3가지, 3가지. 7가지가 있는데 이를 실생활에서 이해와 응용으로 지키면 된다는 것이다. 


첫 번째 3은 ‘생각과 마음과 몸’으로서 생각이 마음을 낳고 마음이 몸을 만든다는 이론이다. 몸의 병은 마음의 병이요, 마음의 병은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3.3.7. 생각과 마음과 몸의 상호적 관계


두 번째 3은 뇌와 내장, 그리고 그 둘을 연결하는 척추의 관계로서 이 3가지의 능력이 우리 몸의 건강을 좌우하는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서, 이들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 이기에 이를 최우선으로 강조한다. 

 

3.3.7. 생명유지를 위한 절대적인 기본 구성


그리고 세 번째 7이란, 점검이 가능한 기본대사를 중심으로 나의 몸 상태를 비교 분석하기 위한 필수목록으로서 일상에서 반드시 점검하며 다스려 나가야 할 평생과제 7가지를 말한다. 이는 ‘소화 · 대변 · 소변 · 호흡 · 숙면 · 체온 · 마음에 평안’ 7가지이다. 

 

3.3.7. 기초 기본 신진대사의 이행

 

이 3·3·7건강비법을 실천하면 정말 코로나19 예방이 되나?


그렇다고 확신한다. 우선 지금 나는 코로나바이러스 등을 이겨 낼 수 있는 몸 상태인가를 살펴 비교해 본다. 현재 내 몸의 문제는 내가 만들어 온 결과임을 먼저 인정하고 해결방법을 위한 자신감과 면역력 상태 등을 직접 점검하여 확고한 저항면역력 증진을 위해 쉽고 단순한 방법임을 알고 실생활에서 응용실천하면 된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으로서, 어른들 말씀에 “얘야 건강은,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고 따뜻해야 하며, 마음이 편해야 한단다.”라는 말이 있다. 


3·3·7건강비법은 바로 이 말에 내용을 근거하여, 실생활응용방법으로 연구되어졌다. ‘기본 기초대사’라는 ‘소화 · 대변 · 소변 · 호흡 · 숙면 · 체온 · 마음에 평안’의 7가지에 문제해결의 열쇠가 있고, 핵심이다.


▲ 소화 : 소화의 문제는 간의 이상과 눈 질환 등에도 연관된다. 음식은 적은 듯, 제 때에, 꼭꼭 씹고, 산성식품(흰쌀, 밀가루, 튀김, 인스턴트식품) 등을 멀리 한다. 혹시 몸에 질환이 있어 빠른 쾌유를 원한다거나, 잦은 감기몸살 등이 있다면 저녁을 거르는 간헐적 단식 또는 3일 금식 등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대변 : 우리 건강의 절반 이상을 대변의 상태를 가지고 확인할 수 있다. 배변은 1일 1~2회, 물에 뜨는, 황금색, 바나나 형태, 냄새 · 잔변감이 없어야 하고 휴지가 필요 없는 7가지 변을 건강한 변, 쾌변이라고 부른다. 이 7가지 변을 보는 사람은 건강한 피가 생산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러한 변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충분한 식이섬유, 장운동,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주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대변은 섭취음식의 종말처리 결과로서, 깨끗한 피의 유무를 증명하는 제 3의 두뇌기관역할로서, 전체면역력의 70%를 담당하고 있음을 알고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 소변 : 몸의 70%, 피 속에 83%, 세포에 90%가 물인 만큼, 적정량의 물 섭취는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 몸에 물이 3%만 부족해도 질병이 생기고 5% 부족하면 혼수상태가 된다. 가능한 따듯한 물로 하루 2리터 정도 먹으면 좋다. 피를 통해 몸 전체 세포를 목욕시킨 뒤 그 노폐물 등이 소변으로 배출되기에, 깨끗한 피를 원한다면 물 섭취는 요구가 아니라 필수임을 알아야 한다. 전신을 돌아 영양공급과 노폐물 등의 종말처리 결과가 소변이기에, 힘 있는 소변은 건강과 정력으로 비교되는 속담이 결코 과언이 아님은 모두가 알고 있다.


▲ 호흡 : 음식은 없어도 물만 있으면 50~60일간 버틸 수 있지만 공기(산소) 없이는 5분을 버티기 힘들다는 것을 보면 생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산소임을 알 것이다. 그러나 평소 호흡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는 다는 일을 망각하고 폐의 역할과 호흡의 중요성에 대해 간과하기 쉽다. 평소 폐활량을 증진시키고 심장을 강화하는 유산소운동이 꼭 필요하기에 이를 쉽게 할 수 있는 10초 10초 10초 운동을 권장한다. 숨을 10초 동안 들여 마시고 10초 동안 참으며 10초 동안 뱉기를 10회 이상 하면 폐활량 증진과 복부 온도를 1도나 높여 준다. 매일 이 운동만 반복해도 엄청난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된다. 


▲ 숙면 : 업어 가도 모를 정도로 잠을 자고 있다면 복 받은 사람이다. 잠이 보약인 이유이다. 하루 24시간 중에, 8시간 일하고 8시간 자야하며, 8시간은 그 외에 일 등과 특히 가족과 함께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최상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전한 건강을 위한 충전과 재생에 이르는 일을 제대로 완성시키려면, 그것이 숙면에 달려 있음을 알아야 한다. 
최근 발표에 의하면 비만과 당뇨병, 치매, 알츠하이머 등도 결국 수면 부족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불면의 문제는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현재의 모든 것도 반드시 지나간다는 것을 알고, 겸손과 자기 비움을 하면 숙면을 취하게 하는 기본을 얻을 수 있게 된다. 


▲ 따뜻한 몸 유지 : 따뜻한 몸이야 말로 내가 직접 알 수 있는 것이기에 무엇보다 먼저 해결하고 가야 할 책무이다. 체온은 혈액순환의 결과물로서 체온의 50%는 혈액이 관리하고 있으며, 50%는 근육이 담당하고 있다. 그 근육의 70%가 배꼽 밑에 있기에, 하체 강화운동이 꼭 필요하다. ‘근육은 노후건강의 연금’이기에 근육강화 운동을 잊지 말고 나이와 체형과 체질에 맞는 맞춤형 운동은 필수이기에 꼭 권유한다.


▲ 마음의 평안 :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육신의 병은 마음에서 비롯된 병이라고 하지만, 안타깝게도 가장 해결이 어려운 숙제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문제를 풀고 가지 않고는 해결이 어렵다는 점에 숙연해 질 따름이다. 가능한 좀 단순하게 생각하자. 잠시 왔다가는 인생임을 깨닫고 제발 욕심과 염려와 분노와 미움에서 진정 자유하기를 부탁한다.


이 모든 내용을 단순하고도 쉽게, 그리고 실생활에서의 응용이 가능한 방법으로 안내하며, 특별히 이미 벼랑 끝에 서있는 이들에게 도전과 희망을 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이곳저곳의 문제들을 보다 쉽고 단순하게 접근하여 온전한 개선을 돕기 위한 안내는 별도의 교육을 통해 전하고 있다.

 

범 국민건강홀로서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들었는데.


실생활응용 자가 치유요법을 만들어 방송강의 등을 통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운영 중인 방송이 정인교 건강TV의 ‘정인교(正引敎)’란 바를 정(正), 인도할 인(引), 가르칠 교(敎)이다. 


“내가 만든 병이기에 내가 고쳐야 한다. 나를 알고 병을 대하면 모든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기치아래 유튜브와 교육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尹 대통령 “규제 과감히 혁파해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밸류업 기업에 인센티브”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지 않는 규제들은 과감하게 혁파하고, 국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주식시장을 비롯한 우리 금융시장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24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파이낸셜뉴스가 개최한 '2024 FIND·제25회 서울국제금융포럼'에서 성태윤 정책실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금융시장은 가장 속도가 빠른 시장으로, 사실상 전세계가 하나의 금융시장으로 연결돼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연결과 속도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만큼, 금융시장 상황에 대응하는 데 있어 긴밀한 연대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우리 자본시장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세제를 정비하겠다"며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24시간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단호하고 신속한 조치로 시장안정을 이뤄 나갈 것"이라며 "든든한 리스크 관리를 토대로 금융시장의 발전과 혁신을 위한 노력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

더보기
[특징주] 와이즈에이아이, AI 챗봇 핵심 특허 9종 취득…일본 시장 공략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일본 AI 솔루션 전문기업으로부터 AI 챗봇 관련 특허 총 9건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허 취득은 와이즈에이아이가 본격적인 일본 AI 시장 진출에 앞서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후발 기업과의 진입장벽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와이즈에이아이가 취득한 특허는 ▲챗 시스템 ▲챗봇 서버장치 ▲챗봇 학습장치 ▲챗봇 ID 관리 장치 ▲미래 의도 예측 서버 장치 ▲챗봇 포털 서버 장치 및 프로그램 ▲자동응답 시스템 ▲음성 문의 시스템 등 AI 기반 채팅의 자동 응답과 관련된 핵심 기술이다. 앞서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 2022년 '에이미(AiME)'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목적으로 망고시드와 수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이미는 와이즈에이아이가 자체 개발한 AI 인터넷전화 서비스다. 당시 양사는 에이미의 현지화 및 기술 고도화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향후 상용화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키로 결정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연이어 일본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며 현지 AI 관련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며 "일본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선제적으

사회

더보기
박 복지차관 "'주 1회 휴진' 결정 유감…원점 재검토, 정부 수용 대안 아냐"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최근 대학병원 교수들의 주 1회 휴진 결정과 일부 교수들이 사직을 진행한다고 얘기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고 현장으로 돌아올 것으로 촉구했다. 정부는 의료계와 일대일 논의도 할 수 있지만, 원점 재검토의 경우 정부가 수용할 수 있는 대안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박 차관은 2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열고 "정부는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주 1회 휴진하겠다는 결정을 내리고 일부 교수들이 예정대로 사직을 진행한다고 표명한 데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지속적인 소통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의대 교수들께서 정부의 진의를 받아들이고, 집단행동이 아닌 대화의 자리로 나와주실 것을 이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고 했다. 박 차관에 따르면 현재까지 대학 본부에 정식으로 접수돼 사직서가 수리될 예정인 사례는 없다. 전날 기준 100개 수련병원 전임의 계약률은 57.2%, 서울 5대 병원은 58.7%로 전일 대비 소폭 증가했다. 오는 25일에는 의료계, 환자 등 사회 각계가 참여하는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첫 회의가 열린다. 박 차관은

문화

더보기
[이화순의 아트&컬처] 사진 작가 최영진, '해'를 통해 '삶의 본질'을 묻는다
'빛나는 해를 담아봤으면, 우주를 담아봤으면...'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한번쯤 하게 된다. 그리고 한쪽 눈을 감고 해를 향해 휴대폰 사진도 들이대본다. 그러나 해를 품기 위해서는 구름도 품어야 하고, 눈부심도 각오해야 한다. 눈을 다칠 수도 있다. 중견 사진작가 최영진이 리서울갤러리에서 펼치는 22회 개인전 'The Sun'은 이런 소망을 간접 실현시켜준다. 새만금, 벽사마을, 해변, 서울 변두리, 경동시장 등 풍경의 이면을 고찰하는 사진과 해, 꽃, 새, 돌 등 대상을 포착하며 추상과 명상으로 이어지는 작업을 해온 작가는, 일련의 해를 찍은 작품을 내놓았다. 20여년간 한번도 발표하지 않은 미공개 흑백 작품들이다. 촬영과 인화 등 난이도가 높은 작업을 극복한 작가는 특유의 깊이와 사색의 세계를 흑백의 해 작품을 통해 보여준다. 결과물은 구름사진이지만 초점의 대상은 '해'다. 30여년간 장소 불문, 시도 때도 없이 해를 바라보며 초점을 잡고 카메라 셔터를 눌렀던 그는 실제로 한쪽 눈의 백내장까지 겪어야 했다 한다. 해를 둘러싼 구름은 시시각각 변화한다. 해를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맞서는 상황에서 얻을 수 있는 이미지는 다르다. 때로는 태양에서 섬광이 발하는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