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올해 4월부터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를 활용하여 경북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주는 ‘경북여행 가고! 경북여행찬스 쿠폰도 받고!’온라인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이벤트는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이소TV’의‘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촬영지인 23개 시군의 대표 관광지와 연계하여 경북 관광 명소를 알리고 더불어 관광객들의 경북 관광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경북여행 가고! 경북여행찬스 쿠폰도 받고!’온라인이벤트의 첫 번째 관광지는 1970년대 농촌 현대화에 큰 영향을 미친 ‘새마을운동’의 시초가 되었던 청도의‘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공원’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관광객이 해당 관광지에 방문해서 ‘경북여행찬스’ 플랫폼에 접속 후, ‘내 주변 미션지’에 제시된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이 쿠폰은 청도 지역 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지역관광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프랜차이즈 업체 쿠폰이 아닌 해당 시군에 있는 관광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발행되기 때문에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청도 온라인이벤트는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공원뿐만 아니라 청도읍성, 다로리 벽화마을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청도를 시작으로 오이소TV 업로드 시기에 맞춰 포항, 경산, 울릉도 등 순차적으로 온라인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추후 일정 개수 이상의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연말에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여행찬스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경북여행찬스는 앱이 아닌 웹서비스이기 때문에 전용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경북여행찬스’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오이소TV 콘텐츠를 통해 경북 23개 시군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알리고, 경북여행찬스 온라인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관광객들에게 전해드리겠다”며, “경북을 여행할 때, 경북여행찬스를 많이 활용해주길 바라며 앞으로 이어질 온라인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