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 후 머리가 아프거나 코가 막히고 숨을 제대로 쉴 수 없는 증상이 발생하는 새집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나 신생아의 경우 새집증후군 증상으로 아토피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아파트새집증후군은 신축 후 6개월 가량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이 다량으로 배출되며, 소량이라도 몇 년간 꾸준히 배출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새아파트새집증후군 제거 방법으로 전문가들은 BAKEOUT을 실시하는 것을 권한다. BAKEOUT은 집안을 밀폐시킨 다음 실내 보일러를 가동시켜 40도 가량 유지시킨 후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환기를 통해 집안에 가득 쌓인 유해물질을 밖으로 빼내는 과정이다. 이와 같은 과정을 5번 반복을 해야 효과가 있으며, 입주 전 새집증후군청소로 많이 실시한다.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가 많아 환기가 어려울 때 제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특수 제작한 소형 세라믹볼을 사용해 기체보다 작은 분자의 포름알데히드 및 유해물질을 흡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유해물질을 흡착하면 실외에서 하루정도 건조시키는 방법과 끓는 물에 끓여주는 방법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지속적으로 아파트새집증후군 관리가 가능하다.
실내에는 각종 불쾌한 냄새와 오염물질이 많기 때문에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것이 건강을 유지시키는 방법이다. 환기가 어려울 때 베이크아웃볼을 놔두기만 하면 새집의 페인트냄새제거와 새침대냄새제거가 가능하며, 냉장고냄새없애는법, 담배냄새빼는법, 새차냄새없애는법 등의 고민을해결하는 제품으로 냉장고냄새제거, 화장실담배냄새제거, 차량냄새제거가 가능하다.
베이크아웃볼은 자체 흡착 기능에 피톤치드 원액(100%) 첨가로 유해물질 중화 효과를 내고 있다. 피톤치드 오일은 따로 판매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셀프 천연탈취제만들기가 가능하다. 스프레이 공병에 물과 피톤치드 오일을 희석시켜 항균스프레이로 만들면 탈취, 살균, 항균 효과와 집먼지진드기퇴치제로 침구류에 뿌려 이불진드기 퇴치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입주자들의 기대와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