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이용현 기자] 경복대학교는 지난 7월 14일 남양주캠퍼스에서 남양주 광동고등학교 재학생 738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광동고 재학생 738명과 인솔교사 43명 등 781명이 참여했으며, 대학소개에 이어 학과별 프로그램으로 학과소개와 질의응답, 학과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광동고는 지난 2018년부터 경복대와 진로·진학 교육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협약고등학교다. 이번 체험활동 대상학과는 25개 학과 전공과 연계되어 진행됐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광동고 재학생들에게 사전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학과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전공 교수들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통해 관련 분야 전망(Prospect & Retrospect)에 대하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되어 유익했다는 평가다.
경복대 관계자에 따르면 “광동고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희망하는 학과전공을 소개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학과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상생 교육기부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