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한국오므론헬스케어에서 가정용 블루투스 혈압계 5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혈압측정기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췄다.
이번에 오므론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가정용 혈압계는 ▲HEM-7140T1 ▲HEM-7141T1 ▲HEM-7142T2 ▲HEM-7143T1 ▲HEM-7144T1 5가지로 혈압 측정치가 자동으로 스마트폰 앱에 기록, 연동되는 블루투스와 밀착감이 우수한 연성커프가 공통적으로 적용됐다.
오므론의 블루투스 혈압측정기는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오므론 커넥트(OMRON connect)’과 연동해 두면 측정한 내역을 자동으로 저장하게 되며 언제든지 그래프, 캘린더 등의 시각적인 기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주간, 월간 혈압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침과 저녁 사이의 차이도 일목요연하게 보여지며 약을 먹어야 할 시간을 알리는 복약 리마인드, 혈압 측정 타이밍을 알리는 기능도 탑재됐다.
가정에서 블루투스 혈압측정기를 꾸준히 사용하면 자동으로 저장, 그래프화 된 혈압측정치를 토대로 의료진과 보다 효율적인 진료를 진행할 수 있다. 수기측정에 비해 오차가 적고 분실 위험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반면 가정에서 혈압을 측정할 때는 올바른 자세로, 커프를 정확하게 착용해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대한고혈압학회의 가정혈압포럼에서 출간한 ‘가정혈압 관리지침’에도 강조돼 있는 부분인데 오므론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루투스 가정용 혈압계 5종은 연성커프를 장착해 팔뚝이 얇은 사람도, 굵은 사람도 알맞게 착용할 수 있다.
각각의 모델별로 커프의 커버 가능 둘레가 다른데 소형커프 (HEM-CS24)는 팔둘레 17~22cm, 중간커프(HEM-CR24)는 22~32cm, 와이드레인지소프트커프(HEM-RML31)를 22~42cm를 커버할 수 있다. HEM-7144T1은 와이드레인지 소프트커프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나머지 모델은 중간커프(HEM-CR24)타입으로 제공된다. 기본으로 제공된 커프 외 다른 사이즈도 별도 구매 후 호환 사용할 수 있다. 연성커프 특유의 부드러운 재질은 사용자의 팔뚝에 밀착돼 정확한 측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므론의 이번 신제품 5종 혈압측정기에는 ▲고혈압 표시기능 ▲커프 착용 가이드이 공통적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불규칙 맥파 ▲체동감지 ▲메모리 등은 모델마다 상이하므로 상세 스펙 확인 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고혈압 진단을 위해서는 정확한 혈압 측정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국제적으로 검증된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므론의 블루투스 혈압계는 다블 및 AAMI(미국의료기기협회), ESH(유럽고혈압학회) 등 다수의 국제 공인인증기관 프로토콜을 통과한 바 있다.
한편,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지구상의 한사람 한사람의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에 공헌하자’라는 미션과 고혈압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을 ‘0(ZERO)’에 가깝게 줄이는 ‘Going for ZERO’비전을 목표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