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히든기업

【코로나19 극복 2022 우수 유망 중소기업을 찾아서⑤-(주)준경기획】 국내 처음으로 케이블카 분야 광고매체 개발 운영

URL복사

기존 옥외광고 대행업체와 차별화 위해 삭도 매체 착안
온라인 미디어 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 대행 솔루션 입증
광고주 맞춤형 디바이스 개발에 한 우물 작년부터 성과 시작

 

<시사뉴스>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한 히든기업, 강소기업을 찾아 그들의 생존과 미래, 실천전략 등에 대해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총 90여 개의 히든기업을 소개한 바 있다. 특히 대기업군은 아니지만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산학협력 우수기업을 취재 보도하여 소비자는 물론, 정부, 학계, 산업계까지 전방위적으로 히든기업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확산시키고자 했다.

본지는 2022년을 맞아 그동안 본지에 게재된 히든기업 중 지난 1년간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하여 오히려 경영상황이 개선되고 발전한 기업들을 포함하여 새로운 신기술 개발 등으로 새롭게 성장전략을 짜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들을 찾아 그들의 신기술을 소개하고 경영전략 등에 대해 신년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보도하고자 한다.

그 다섯 번째로 케이블카 분야 광고 홍보 전문기업인 (주)준경기획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시사뉴스 박성태 기자] “대학 졸업 후 온천개발회사에서 15년간 근무하다 우연한 기회에 옥외광고업을 해보라는 주변의 권유에 당시로서는 저에게는 거금인 3억원을 대출받아 2005년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사실 새로운 분야에 창업을 하려면 사전에 관련업종에 대한 충분한 스터디를 해야 하는데 그냥 내지른 거지요. 그러다 보니 1인기업으로 첫해 매출은 5천만원 내외에 불과했고, 괜히 시작했나 싶었는데 기존의 옥외광고업체들이 다 그만그만한 디바이스(매체, 장치)로 과당경쟁을 하고 있는게 안타까워 새로운 매체 개발에 도전했고, 결국 국내 처음으로 삭도(케이블카) 관련 매체 개발에 성공해 서울 남산 케이블카, 여수해상 케이블카,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에 대합실, 케이블카 내부, 케이블카 본체에 광고매체를 설치하고 광고주를 유치하기 시작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살아남아 이제는 제법 규모 있는 옥외광고 대행사로 성장했습니다. ”

 

준경기획의 이석준 대표는 중소기업이지만 기업 경영의 목표만큼은 원대하다며 케이블카 광고매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사 소개를 간단히 하면.

 

준경기획은 2005년 10월 4일 설립된 옥외광고 대행사이다. 일반적인 옥외 광고 대행사가 수행하는 도로 인근 야립 간판광고, 도시 주요 건물 내 LED 전광판, 빌보드(옥상 간판) 광고, 버스, 지하철, KTX열차 등의 광고 대행도 하지만 가장 내세울 수 있는 것은 국내 최초로 케이블카 설치 장소에 대합실, 케이블카 내외부에 광고 디바이스를 개발, 운영한다는 것이다.

 

2020년 7월에 행정안전부장관상, 2021년 2월에 옥외광고 기획 및 제작기술분야로 우수중소기업인증을 받기도 했다.

 

직원규모는 적지만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회사 주요 실적은.

 

그동안 광고대행을 한 실적을 살펴보면 ▲AXA자동차보험 서울 및 수도권 광고대행 계약체결 ▲KB국민카드 여수해상케이블카 광고대행 ▲그랜드코리아레져 쎄븐럭 광고대행 ▲스타필드 하남, 고양 지점 광고대행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남산케이블카 광고대행 ▲한화 아쿠아플라넷여수, 여수해상케이블카 광고대행 ▲KB국민카드 KTX 호차표지 광고대행 ▲프로스펙스 KTX 호차표지 광고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광고대행 ▲순천향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광고대행 ▲경북전문대학교 광고대행 ▲충북 옥천군,영동군,보은군 남산케이블카 광고대행 ▲전남교육청,전남도청 여수해상케이블카 광고대행 ▲하남시청, 여수시청, 남산, 여수 케이블카 광고대행 ▲남원시, 고창군 KTX 호차표지 광고대행 ▲동성제약, 또봉이통닭, 안성IC 옥상간판 광고대행 ▲하이원리조트 KTX 강릉역 옥상간판 광고대행 등으로 일반기업, 관공서, 대학교 등 광고주가 다양하다.

 

현재 광고대행을 위해 디바이스(광고매체)를 설치 운영 중인 곳은 옥외광고대행업체 중 준경기획만이 유일하게 설치 운영할 수 있는 곳으로 남산과 여수해상케이블카,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가 있으며,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인근 시티파크 옥상간판, 경기 안성시 고속도로변 안성IC인근 청림빌딩 옥상간판, 강원도 강릉시 KTX 강릉역 앞 맘모스빌딩 옥상간판, KTX 열차 호차표지, LED전광판 광고판 등이다.

 

 

 

준경기획만의 매체 특장점은.

 

국내 유일무이한 특화된 케이블카 분야 광고매체 전문 광고대행사다. 준경기획은 옥외광고 대행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광고대행사이지만 현재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는 광고매체는 대한민국 서울의 명물인 서울남산케이블카와 국내 최초로 해상에 케이블을 설치한 여수해상케이블카 내에 광고매체를 직접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과천 서울대공원 내 스카이리프트 광고매체 대행을 하고 있다.

 

준경기획이 확보하고 있는 케이블카 분야의 광고매체들은 타사에서 입찰 등으로 선정된 광고매체보다 가성비가 뛰어나며 많은 탑승객으로 인하여 높은 광고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위와 같이 특화된 광고매체를 바탕으로 날로 변화해가는 광고 아이템들에 대응하고 있다.

 

 

준경기획 향후 사업 발전 방향은.

 

2005년 이후 준경기획은 오랫동안 축적된 옥외광고 데이터베이스와 과학적 분석을 통해 급변하는 매체환경과 멀티미디어 변화 속에서 수만 가지 경우를 고려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수립된 마케팅 전략 위에 준경기획 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를 더해 광고주의 성공적인 광고 효과를 위하여 광고주에게 딱 맞는 최적의 광고 대행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

 

현재 케이블카 관련 광고대행은 준경기획만이 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케이블카가 설치될 설악산, 제천, 파주 등등 주요 관광지를 철저히 분석해 케이블카 관련 광고대행을 이어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옥외광고의 단순한 제안에서 벗어나 디지털과 미디어의 변화에 적응하여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맞는 광고매체를 개발해 타 광고매체 보다 효과적이며 뛰어난 옥외광고매체를 제안하고 광고 제안 후 철저한 광고주 관리와 광고매체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은

'공감'과 '경청' 이다

이는 경영철학이자 회사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외부의 파트너,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 과정을 통해 광고주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들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내부 임직원들에게 전달하여 최상의 결과물로 구현하고자 한다.

 

옥외광고 분야 하나로 17년을 앞만 보고 정신없이 달려왔다. 회사 창업하고 얼마 뒤 발생한 미국발 서브프라임으로 시작된 금융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한길만을 고집하며 달려온 결과 옥외광고 분야에서 특히 케이블카 광고 전문 회사로 꾸준한 성장을 해 왔다.

 

아무리 상황이 변하여도, 회사가 어려워도 한번 맺은 인연은 끝까지 같이 동행한다 는 신념과 우직함을 가지고 광고주와의 약속을 지키다보니 코로나19 난국에도 굳건히 버틸 수가 있었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성과를 바탕으로 옥외광고 분야에서 보여준 신의와 성실을 바탕으로 새로운 광고 분야를 개척하고 사회적 책임과 사명을 다하는 신뢰 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전 임직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2007년 입사하여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는 임원은 친형제처럼 지낸다. 직원들도 가족처럼 지내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다. 고마울 따름이다.

 

작년부터 조금씩 매출 증가가 일어나고 있는데 그 성과를 임직원들과 함께 나눌 것이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연금개혁 공론화위원회, 시민대표단 숙의토론회 세부계획 심의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위원장 주호영ㆍ이하 연금특위)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상균ㆍ이하 공론화위원회)는 28일(목) 오후 3시 공론화위원회 회의실에서 「공론화위원회 제7차 전체회의」를 열어 시민대표단 모집 결과 등을 보고받고, 시민대표단 숙의토론회 세부계획 등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공론화위원회는 수행사인 한국리서치 컨소시엄으로부터 ‘1만 명 기초조사’ 결과를 토대로 3월 22일(금)까지 모집한 시민대표단 선정 결과를 보고받았다. 공론화위원회는 4월 13일(토)ㆍ14일(일)ㆍ20일(토)ㆍ21일(일) 등 4차례의 숙의토론회에 직접 참가할 시민대표단을 총 500명 규모로 구성하되, 개인 일정 등으로 참석이 제한되는 변동 가능성을 고려하여 예비 인원도 함께 편성하기로 하였다. 공론화위원회는 시민대표단 모집 직후인 3월 22일(금)부터 3월 25일(월)까지 4일간 1차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1차 설문조사의 목적은 시민대표단이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하기 이전에 연금개혁 주요 의제별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려는 것이다. 한편 공론화위원회는 카드뉴스(숙의자료집 Ⅰ), Q&A 형식 자료집(숙의자료집 Ⅱ), 심화자료집(숙의자료집 Ⅲ)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인천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한 유튜버 체포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인천의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건조물 침입,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유튜버 남성 A씨(40대)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이 유튜버가 경상남도 양산에 통신 기기로 위장한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범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A씨는 최근 인천 남동구와 계양구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인천 장수·서창동,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5곳의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불법 카메라 설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벌여 전날 오후 9시10분께 A씨를 경기도 고양 소재의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앞서 경남 양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신 기기로 위장된 불법 카메라가 먼저 발견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에 대한 긴급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양산시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을 가능성과 추가 공범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문화

더보기
중국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할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른북스 출판사가 정치/사회 신간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펴냈다. 중국은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일까? 남중국해, 대만 등에서 끊이지 않고 영토 분쟁을 일으키는 중국의 본심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가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국가라고 말한다. 그들은 내면에는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중국이 한반도를 지배했다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지금은 대만 문제가 현재진행형이기에 잠잠하지만, 대만만 중국의 손아귀에 넣고 나면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낼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에서 자신이 느꼈던 중국의 저력과 문화적 본질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시때때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내고, 이를 현실화하는 것이 중국의 힘이기 때문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1부에서는 중국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인의 생활, 문화, 역사와 관련한 이야기가 제시되고, 2부에서는 남북한 이슈, 국내외 정치 등 중국과 한반도를 둘러싼 저자 나름의 정세 분석이 담겼다.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