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2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지역네트워크

박옥수 목사, 아프리카 6개국 정부 초청 방문 기념 기독교지도자포럼 및 기자간담회 1천여 명 참석

URL복사

 

 

[시사뉴스 강영진 기자] 기독교지도자연합(CLF, Christian Leaders Fellowship)은 30일(목) 오후 2시 서울 더케이호텔(The K-Hotel) 그랜드볼룸에서 기독교지도자포럼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국내 기독교 지도자와 언론인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CLF는 이번 포럼 및 간담회에 최근 아프리카에 정부 초청으로 방문한 한국의 박옥수 목사를 연사로 초대했다. 박 목사는 특별 강연에서 아프리카 6개국 순방 결과와 의미를 전했고, 이어진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 소통했다.

 

박옥수 목사는 올해 초 인도, 중남미 선교 방문에 이어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아프리카 6개국(콩고, 콩고민주공화국, 케냐, 에티오피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코트디부아르)을 방문했다.

 

그는 대통령 면담을 비롯해 장관, 국회의장, 국회의원, 총장 등 교육기관 관계자 면담과 기독교지도자연합(CLF) 포럼 및 컨퍼런스 등을 매 시간 죄 사함의 복음을 전했다. 박옥수 목사는 성경에 담긴 지혜로 한 개인의 변화는 물론 사회와 국가의 놀라운 변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청소년 마인드교육을 위한 센터 건립을 위해 4만㎡(12,000평)의 대지를 제공해, 이 교육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 나서기로 했다.

 

박 목사의 아프리카 6개국 순방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날 단상에 오른 알루 완유 외젠 비티(Allou Wanyou Eugène BITI) 주한 코트디부아르 대사는 “목사님의 이번 방문은 조국 코트디부아르에 큰 영향을 줬습니다”고 평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새로운 코트디부아르 사람이 되라’하신 슬로건에 목사님이 말씀하시는 마인드교육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현지에서 다양한 일들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교육이 전 세계 청소년들을 바꿀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박옥수 목사가 아프리카 국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성경 속 지혜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박 목사는 신앙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을 믿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 죄를 대신해 죽으셨으면 우리 죄가 다 사해진 것이다”고 말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 죄를 못 사했다면, 아무 가치 없는 피입니다. 그 피를 소홀히 여기지 마십시오. 우리가 누구든지 간에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죄의 대가를 치르셨다.”고 전했다.

 

수십 년간 교회에 다니며 죄 때문에 고통했다고 밝힌 한 참석자는 박옥수 목사의 메시지를 들으며 죄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후, 박 목사의 활동과 거듭난 성도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지켜본 소감을 가감없이 발표했다. 그는 “70평생 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다 지난해 포럼에서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 히브리서 10장 14절을 들으며 죄 사함을 받았다.

 

교회를 다닐 때 들어보지 못했던 이야기다”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죄 사함의 메시지가 전달돼 밝고 힘있는 신앙생활을 하는 한국 기독교인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해 공감을 얻었다.

 

강연 후 참석자들은 박 목사로부터 복음을 들은 각국 대통령들의 반응과 청소년 교육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등에 대해 질문했다.

 

박 목사는 사고력 부재로 발생하는 많은 청소년 문제 역시 성경의 지혜로 극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우리는 학생들이 욕구에 휩쓸리지 않고 밝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사고력, 자제력, 교류하는 마음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 많은 젊은이들이 다음 세대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자 하며, 이 일에 세계 각국이 우리와 일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독교지도자연합은 오는 4월 9일(일) 오전 10시 ‘2023 세계 기독교 부활절 연합예배’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연합예배에는 미국 진 로플러 국제등대기도회협회 회장, 멕시코 벤하민 로멜리 베가 선한목자오순절교단협회 회장 등 대륙별 대표 기독교 지도자들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커져가는 동대구농협의 셀프 입·출금 의혹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지난 2월 대구지역 한 단위 농협이 조작된 초대장을 근거로 개인 계좌에 임의로 후원금을 입금한 뒤 이에 대한 항의를 일방적으로 출금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고도의 전문성과 투명성이 생명인 금융기관이 공금인 조합 자금을 집행함에 있어 당사자 확인 조차 없었다는 점과 이를 바로잡는 과정에서 추가적인 여·수신 절차 위반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조합자금 집행하며, 당사자 확인조차 안해 동대구농업협동조합(이하 동대구농협)은 지난 2월 28일 농협 법인 계좌에서 A씨 계좌로 A씨에게 아무런 통보 없이 현금 100만 원을 입금했다. 동대구농협측에 따르면 A씨의 지인 B씨가 ‘수성구 자율방범대’ 척사대회 행사 초대장을 전하며, 후원을 요청했고, 동대구농협 측은 B씨와 A씨 간 사전 협의된 것으로 인지했다는 것이다. 동대구농협측은 공익기금으로 보유하고 있던 ‘다같이 동행기금’에서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수성구 자율방범대 대장 A씨’ 명의 계좌로 100만 원을 입금했다. 문제는 동대구농협이 이러한 후원 요청에 대한 최소한의 확인절차조차 진행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초대장에는 행사목적과 행사 일시, 장소 및 행사주체가 표기되어 있었으

정치

더보기
與 지도부 ‘총선 참패’ 책임지고 줄줄이 사퇴...차기 지도체제 논의 본격화 전망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제22대 총선 참패의 책임을 지고 줄줄이 사퇴의사를 밝히면서 사실상 '지도부 공백' 상태에서 차기 당 지도체제를 놓고 당내 논의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민심은 언제나 옳다.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서 국민들께 사과드린다"며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 어떻게 해야 국민의 사랑을 되찾을 수 있는지를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국민께 드린 정치개혁의 약속이 중단 없이 실천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이번 총선 패배에 대통령실과 공동 책임도 있다고 보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제 책임"이라며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한 것이고, 그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말했다. 향후 행보를 놓고는 "특별한 계획은 없고 어디서 뭘 하든 나라 걱정하며 살겠다"고 답했다. 다만 정치를 계속할 생각이 있는지 묻는 질의에 "제가 한 약속을 지키겠다"며 사실상 정계 은퇴가 아니라는 점을 시사했다. 한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170억 가로챈 50대 여성 인터넷카페 운영자 징역 10년 선고
(사진=뉴시스 제공) [시사뉴스 박용근 기자] 백화점 상품권에 투자하면 고수익을 보장 받을 수 있다며 인터넷카페 회원들로부터 170억여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여성 운영자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14부(손승범 부장판사)는 11일 선고공판에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및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인터넷카페 운영자 A(51·여)씨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씨의 아들 B(30)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다만 A씨 등의 범행을 방조한(사기방조)혐의로 함께 기소된 남편 C(39)씨에게는 "미필적으로나마 상품권 사기를 인식하면서 범행을 용이하게 하려고 방조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죄가 선고됐다. 재판부는 "사기 범행은 경제질서를 왜곡하고 다수 피해자를 양산하는 등 사회적 피해가 크기에 엄중히 처단할 필요가 있다"며 "피해자들의 투자와 관련해 욕심을 부추기고 판단력을 흐리게 만든 피고인들에게 책임이 있음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또 "피고인들은 피해자들로부터 고소당해 경찰 조사를 받는데도 범행을 지속해 투자금을 모집했다"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