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크림(KREAM)이 2022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랭킹 리포트는 2022년 상반기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스니커즈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테크 등 다양한 카테고리 별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정판 거래 트렌드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공개된 리포트에 따르면 크림 내 스니커즈 거래량 기준 2021년 1위에 자리 잡았던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일명 범고래가 2022년 상반기에도 1위로 자리를 지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위는 나이키 에어 포스 1 올백. 활용도가 높고 스타일링하기 좋은 점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뉴발란스의 활약도 눈에 띄는데 스테디셀러인 990 시리즈뿐만 아니라 뉴발란스 530의 그레이, 화이트 두 컬러 모두 순위에 있다.
크림 내 프리미엄 럭셔리 군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백 카테고리에서는 샤넬 가브리엘 백팩 제품이, 액세서리/슈즈 카테고리에서는 에르메스 오란 샌들이 거래량 1위를 차지했다. 럭셔리 워치 부문에서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데이트 제품이 2022년 상반기 동안 가장 많이 거래되었으며 그 뒤로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논데이트 124060, 스타벅스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마리너 그린 모델, 그리고 흑콤, 청콤 순으로 거래되어 기존에 인기를 이어오던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헬리녹스 제품 거래의 증가 추세를 통해 캠핑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고, 니치 향수 브랜드가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마지막으로 크림은 2022년에도 크림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제품을 소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