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브랜드 플랜에이에서 일러스트 전시회인 ‘plan A to Culture’ 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이용자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플랜에이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의 첫번째 프로젝트이다. 이번 캠페인은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내부 공간에서 진행되는 일러스트 전시회로 신진 일러스트레이터 3명의 작품과 굿즈가 전시될 예정이다.
최근 스꾸, 다꾸, 굿즈 수집 등 일러스트 작품들을 활용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짐과 동시에 일러스트 시장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치열한 경쟁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선택 받기 어려운 현실이 있다. 작품에 대한 홍보 또한 어렵기 때문에 많은 일러스트레이터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기에는 쉽지 않은 구조이다.
이런 상황에서 플랜에이는 신진 일러스트레이터의 홍보를 지원하고, 무더운 여름 공부에 지친 플랜에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이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할 일러스트레이터는 총 3명(@동글모물, @복치포치, @무야소월생) 이다. 3명의 작가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이용자들이 선호할 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작가만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캐릭터를 가진 이들로 선정되었다.
전시에 소개된 작품 및 굿즈 작가의 개인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일 1만명 이상의 플랜에이 이용 인원을 고려해 높은 홍보 효과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플랜에이는 이번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통해 플랜에이 이용자들에게 플랜에이만의 차별화된 학습공간과 함께 더 많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lan A to Culture’ 전시는 오는 8/1(월)부터 9/16(금)까지 플랜에이 전국 10개 매장(플랜에이 송도1,2센터, 화정센터, 일산백마센터, 김포사우센터, 후곡센터, 서초케이프, 부천범박센터, 서울대입구역센터, 동춘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