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수기자]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연맹장 새정치민주연합 박기춘 의원)과 고양시(시장 최성)는 『청소년 想像(상상) 페스티벌』을 오는 25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청소년 문화 大축제로 풍성하게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과 고양시가 공동으로 주최, 주관으로 여는 이 행사는 ‘우리가 희망! 상상의 나래를 펴자!’라는 주제로 경기북부지역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서울과 인근 지역의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문화와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공유하며 꿈과 우정을 나누고 미래의 상상을 키우는 축제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축제는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상상력을 키우는 ‘놀거리’의 장인 상상체험존 ‣눈으로 보고 상상하는 ‘볼거리’의 장인 전시체험존 ‣다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즐길거리’의 장인 공연체험존 등 3개 분야로 구성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개회식 및 축하공연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상상체험존은 평화, 안전, 과학 등 여러 주제를 가지고 70여 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크게 4개의 Zone으로 나누어 운영되는 상상체험존은 평화의 W zone, 과학&환경의 I zone, 안전&스포츠의 N zone, 스카우트의 기능의 G zone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원들이 참여해서 보고, 만들고, 느끼면서 꿈과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체험존은 군장비 전시 및 병영체험관, 농연체험 미로바운스, 지진체험 바운스, 경찰체험존, 발명체험관, 유니세프관, 학교폭력 예방존 등 군부대를 비롯한 일산경찰서, 고양소방서, 일산백병원, 청소년기관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평소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운 30여종의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할 계획이다.
공연체험존은 청소년 우수동아리의 공연(비보이, 락밴드, 방송댄스 등)과 초청공연이 이어지며, 특히 개회식 및 초청공연에는 참가자를 대표하여 고양 컵스카우트 대원 5명이 국민의례를 직접 부르는 등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개회식 행사로 진행 할 예정이며 , 초청 공연에는 이번 페스티벌 홍보대사인 아이돌 남성그룹 HIGH 4와 아이돌 여성그룹Smile. G의 무대로 화려한 퍼포먼스가 행사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깜짝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상품 증정, 상상포토존 운영 등 청소년 뿐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박기춘 연맹장은 “학교폭력 예방대책 등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행동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오감형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축제를 통해 진정한 문화리더를 양성하고, 100만 도시 고양에서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 고양시 조성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