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강준민 기자]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은 2021년 가을학기 성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8월 11일(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전화로 프로그램별 15명~2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기초), ▷중국어회화(기초) 등 주·야간 어학프로그램과 도서관 특색 자료인 지도 자료를 활용 ▷지도로 떠나는 대구·경북 역사 여행그리고 가정의 달 원데이 특강으로 시민들에게 인기 있었던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4차시로 확대하여 ▷(일상 브이로그 완성)스마트한 영상 편집을 개설한다.
또한 KT의 지원을 받아 오조봇, 큐비몬을 활용한 시니어 치매예방 프로그램 ▷스마트 뇌 활력 교실 및 ▷동화구연, ▷가곡교실을 운영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를 잘 몰라도 아이와 재미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방법과 실전을 배워보는 ▷학부모 영어그림책 하브루타를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등 총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은로 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