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코다리조림, 화덕 생선구이를 필두로 한 요식업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바다향왕코다리’에서 예비 창업 희망자를 위한 ‘1:1 맞춤형 무료 창업 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다향왕코다리의 가맹 본사 ㈜엑츠에프씨에서 주최하는 이번 창업 교육은, 본사의 컨셉과 일치하는 대형 규모 음식점, 해산물 식당 창업을 원하는 희망자들에 한해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은 당일 코스로, 오전에는 바다향왕코다리 기존 운영 매장에 방문해 슈퍼바이저의 홀 서비스 교육부터 R&D 담당 셰프의 주방 조리 및 식자재 물류 관리 교육까지 현장 운영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오후에는, 이론 교육과 함께 1:1 맞춤 컨설팅이 이어지는데 이때,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상권 분석이나 희망 규모 매장과 비슷한 조건의 기존 운영 매장 현재 매출, 마진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엑츠에프씨의 이번 교육 프로그램 담당자는 ‘기존의 규모 있는 창업 아카데미나 박람회를 답사해보면 실제 예비 창업주들의 현실과는 동떨어진 추상적인 내용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은 1:1 맞춤식으로 현장의 생동감 있는 체험과 현실적인 이론을 접목시킨데다가, Q&A 같은 상호 소통의 시간을 늘려 예비 창업주들이 그동안 궁금하고 가려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바다향왕코다리의 이번 교육 프로그램 수료 후 창업을 진행하는 창업주들에게는 ‘로열티 영구 면제’, ‘창업 비용 무이자 할부 대출’ 등의 혜택이 특전으로 제공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