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특성화 학교인 ‘서울예술전문학교’(학장 김종진, 이하 서예전) 개그학과는 지난 27일 인기 개그맨 최효종의 특강을 진행했다.
박성광, 박지선, 김준현 등과 함께 KBS 공채 22기 출신인 최효종은 KBS의 간판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의 ‘봉숭아 학당’ 및 ‘애정남’, ‘사마귀 유치원’ 등 인기 코너를 이끌며 스타 반열에 오른 개그맨이다.
이날 특강을 위해 강단에 선 최효종은 학생들과 일일이 눈을 마주치는 등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강의에 임했다.
현장을 먼저 경험한 선배 개그맨으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그맨을 꿈꾸는 개그학과 학생들에게 애정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인간 최효종의 감춰진 매력도 가감없이 드러냈다.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탁월한 감각을 자랑하던 모습 그대로 학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신 발언을 이어가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최효종의 이번 특강은 서예전 개그학과의 학과장을 맡고 있는 이윤석 교수와의 인연이 계기가 되어 마련되었다. 평소 자신의 개그 롤모델로 이윤석 교수를 꼽는 최효종은 이날 이윤석 교수와의 인연을 공개하며 서예전을 찾게 되었음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서울예술전문학교는 방송영상 및 연기연예, 공연예술, 실용음악, 패션, 뷰티, 보석, 디지털디자인, 스마트IT, 호텔조리관광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교수진으로 초빙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분야에서 장인으로 추앙 받는 스타들의 특강과 다양한 오디션을 마련해 학생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개교 40주년을 맞이해 고3 수험생과 신입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