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5.08.19 (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유통ㆍ생활경제

"캠핑도 편리미엄, 스테이크·안주도 간편하게" 코로나 19에 밀레니얼 캠핑족 급증…간편한 캠핑食이 뜬다

URL복사

코로나19 이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 급증
식품 유통업계,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 및 서비스 속속 출시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철 캠핑이 인기다. 타인과 거리를 두고 여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캠핑이 2030 세대에게 트렌디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인식되면서,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올 상반기 캠핑용품 매출을 밝힌 자료를 보면, 전년 동기 대비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조명은 각각 26%와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캠핑용품 수요는 20대가 21%, 30대가 34% 증가하며 2030세대 사이에서 높아진 캠핑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편리미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질 좋은 재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 식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식품 유통업계는 캠핑 트렌드에 따라 휴가철을 맞아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캠핑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맛은 살리고, 번거로운 식재료 준비와 조리과정을 줄인 간편 캠핑식 제품들이 밀레니얼 캠핑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시사뉴스 김찬영 기자]

 

 

◇시즈닝 과정 없이 캠핑장에서 바로 즐기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푸드장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

 

캠핑 바비큐 전문 온라인몰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를 내놓았다. 푸드장은 캠핑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캠핑용 바비큐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2020년 6월 기준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0% 매출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푸드장은 포스트 코로나로 인한 캠핑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 ‘마왕 시즈닝 스테이크’, ‘갈릭 시즈닝 스테이크’ ‘등심 큐브 스테이크’ 등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겨냥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는 매콤한 향신료와 담백한 올리브유에 미리 고기를 재워 진공 포장해, 굽기만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풍미 있는 고기를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 많은 스테이크 부위인 부채살을 사용해 은은한 육향과 씹을수록 쫀득한 감칠맛이 뛰어나 인기다. 특히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 2019년부터 11개월 누적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고기로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 휴게소에서 픽업하는 캠핑 먹거리, 풀무원 ‘휴게소 캠핑 박스’

 

풀무원푸드앤컬쳐는 휴게소에서 캠핑 음식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는 ‘휴게소 캠핑박스’ 상품 서비스를 내놓았다. 캠핑박스만 있으면 캠핑지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바비큐 파티 재료와 간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돈 삼겹살, 모둠소시지, 라면 등 캠핑 인기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일 상품을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을 때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휴게소 캠핑박스는 인원수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커플세트(2~3인용), 패밀리세트(4~5인용)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친환경 보냉 박스에 포장되어 캠핑 먹거리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 박스 상품은 휴게소 대표 번호로 미리 예약해 여행지로 가기 전 휴게소에서 픽업 또는 현장 구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안주도 1인분씩 조리! 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야(夜) 6종’

 

대상 청정원은 상온에서 보관한 파우치 포장으로 이동과 보관이 쉽고, 간편한 조리로 야외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상온 안주 HMR 제품 ‘안주야(夜) 6종’을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6종’은 곱창, 껍데기와 같은 인기 안주를 캠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간편식이다. 상온 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조리가 손쉬운 것이 특징이다. 파우치형 포장으로 끓는 물에 3분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안주가 완성된다. 프라이팬에 굽고 튀기는 과정 없이 깔끔하게 인기 안주를 준비할 수 있어 캠핑족에게 인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름 휴가철, 언택트 휴가로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증가하면서 캠핑 먹거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간편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캠핑족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캠핑 먹거리가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식품업계에서 간편 캠핑식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李 대통령, '케데헌' 메기 강 감독 만나 현장 목소리, 정책 방향에 설정 활용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을 연출한 메기 강 감독을 만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이 오는 20일 오후 5시 아리랑 국제방송 프로그램 '케이팝:더 넥스트 챕터(K-Pop:The Next Chapter)'에 출연해 케이팝 비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고 대통령실은 19일 밝혔다. 강 감독을 비롯해 케데헌 영화 삽입곡을 부른 걸그룹 트와이스(TWICE)의 지효와 정연, 음악 프로듀서 알티(R.Tee), 음악 평론가 김영대가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진행은 장성규가 맡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케이팝이 쌓아온 세계적 위상과 글로벌 콘텐츠의 확장 가능성을 짚고, 향후 비전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 대통령이 최근 케데헌을 직접 관람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작품을 본 소감도 언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케데헌을 언급하며 "케이 문화 강국을 향한 여정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통령실은 "우리나라가 소프트파워 '빅5'의 문화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케이팝을 비롯한 문화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혁신이 필요한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해진 현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최호정 의장, 을지연습 첫날 전시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을지연습 첫날인 지난 18일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서울시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과 서울시의회 종합상황실을 연이어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비상 상황에 만전을 기해 시민 안전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인제 부의장, 성흠제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장태용 행정자치위원장이 함께했다. 최 의장은 화생방 방호시설과 청정기계실을 둘러보고 서울시 비상기획관으로부터 을지연습 개요와 상황 보고를 받았다. 최호정 의장은 “드론, 사이버 공격과 같이 시시때때로 진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철저한 대비가 중요하다”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시민들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비상사태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말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이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할 때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 대비훈련이다. 올해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서울시의 경우 시를 비롯한 수도방위사령부, 서울경찰청, 서울교통공사 등 170여 개 기관 14만여 명이 참가하며, 드론·사이버 공격 등 대응과 전시임무 수행 절차 숙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