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제

[뷰티 단신] MP한강, 화장품 모델로 정채연 발탁 外

URL복사


▲화장품 전문기업 MP한강이 자사브랜드 화장품 전속모델로 그룹 다이아의 정채연을 발탁했다. MP한강은 정채연이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1020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데다 색조와 기초화장품 모두 정채연만의 색깔로 잘 어우러지는 페이스를 갖고 있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채연은 MP한강의 전속모델로 색조브랜드 캔메이크, 기초브랜드 해서린 등의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MP한강은 정채연을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룩부터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두루 어필할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의 ‘프로바이오틱 시리즈’ 제품을 헬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랄라블라에 입점한 제품은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세럼, 크림, 스킨에센스 등이다. 제품들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및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해당 제품들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해 피부톤 개선, 과색소침착증 개선 등을 비롯한 다수의 피부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의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DHC KOREA가 3가지 효소 파우더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를 출시했다. DHC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는 프로테아제, 파파인, 리파이제 등 3가지 효소를 배합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블랙헤드, 피지 등을 부드럽게 녹여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소 세안 파우더다. 공기를 포함하고 있는 파우더가 물에 쉽게 녹으면서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묵은 각질을 저자극으로 제거해 칙칙했던 피부를 환하게 해주고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도와준다.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이 여름철에도 무너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퍼펙트 매직 매트 스타터’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퍼펙트 매직 매트 스타터’는 피지 및 유분기를 잡아주는 프라이머 제품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전 유분이 많이 올라오는 부위에 발라주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과다 분비된 피지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피지컨트롤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지 흡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실키한 제형으로 바를 때는 각질 부각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가 오는 3일 저녁 8시30분부터 9시35분까지 65분간 ‘콜라겐 풀 업 마스크’ 홈앤쇼핑 12차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콜라겐 풀 업 마스크’ 300만장 판매 돌파를 기념해 역대 최다로 구성됐다. ‘콜라겐 풀 업 마스크’ 78매와 ‘히알루로닉 풀 업 패치’ 6쌍에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프레니크 워터 배리어 젤 크림’ 정품 1개가 포함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효진씨가 게스트로 출연해 직접 시연과 사용 후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2018 에코손수건 캠페인’ 일환으로 감성적인 일러스트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코손수건’은 이니스프리가 매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같은 콘셉트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함께 출시된다. 6월 한정 디자인에 기존 대비 대용량 제품 등 뛰어난 가성비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 ‘그린티 씨드 크림’, ‘그린티 밸런싱 스킨’ 대용량과 ‘그린티 슬리핑 마스크’ 쁘띠 사이즈, ‘마이 팔레트 케이스’로 구성됐다. 1일부터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에코손수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해 만든 BT21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마스크’ 7종을 출시한다. ‘메디힐│BT21 포인트 마스크’는 스팟 별 집중 케어가 가능한 포인트 마스크팩이다. 캐릭터 모양의 컴팩트한 미니사이즈의 팩을 원하는 얼굴 부위에 부착하면 된다. 신제품 ‘메디힐│BT21 포인트 마스크’는 6가지의 모양으로 구성된 포인트팩과 캐릭터 엽서, 북마크로 구성돼 있다. 포인트팩은 각각의 캐릭터별로 피부 윤기 강화, 윤광, 물광, 진정, 활력, 생기, 비타민 케어 등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내리고 따가운 피부 자극을 달래주는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을 출시한다. 에뛰드하우스의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편백수,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는 판텐소사이드 성분 함유로 자극 받은 피부 진정시켜주며, 높아진 기온과 강한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신제품 ‘순정 수분 진정 올인원 젤’은 단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수분 충전이 가능하며, 데일리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도톰하게 발라 페이셜 팩, 응급 진정 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헤어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손상 모발을 위한 집중 영양 케어로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완성하는 헤어 마스크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를 출시했다.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는 지속된 손상으로 모발 탄력 및 부드러움 개선이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집중 영양 케어 마스크다. 아모레퍼시픽 특허출원 성분인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CMC 4종의 함유로 모발에 부드러움과 유연감을 케어해주면서 아미노산 10종과 콩단백질이 거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가 주요 H&B 스토어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전국 H&B 스토어 매장에서 진행되며, ‘기와미츠 하또무기&비타민C’, ‘고쿠쥰 프리미엄 오일젤리’, ‘고쿠쥰 라이트 로션’ 3종에 한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하다라보 ‘기와미츠 하또무기&비타민C’는 워터 타입의 토너 스킨 제품으로, 율무 추출물이 함유돼 피지 조절과 트러블을 케어해주고 레몬즙 함유로 피부에 비타민 공급 및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LVMH그룹의 향수 브랜드 겐조는 매력적이고 시원한 물의 향기를 표현한 커플 향수 ‘아쿠아겐조’를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쿠아겐조’는 영감의 원천이자 예측할 수 없는 매력적인 소재인 물과 이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남녀 향수다. 세계적인 퍼퓨머 루이 터너에 의해 탄생된 여성 향수 ‘아쿠아겐조뿌르팜므’는 프레시플로럴 향이 시원하고 은은하게 표현된 향수다. 톱 노트인 만다린과 그린 블랙커런트의 상큼한 향기가 생동감 넘치게 퍼져 나오고, 이어 라즈베리의 신선한 잎사귀와 매그놀리아 꽃잎이 어우러지며 자유분방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완성한다.


▲뷰티 브랜드 헤라가 강렬한 발색이 오래 지속되는 ‘센슈얼 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센슈얼 틴트’는 단 한 번의 터치로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 위에 발색되는 고발색의 리퀴드 틴트다. 제품에 함유돼 있는 오일 속의 미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가 컬러를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또한 처음 발랐을 때 입술 위에서 표현되는 컬러 그대로 오래 지속되며, 부드러운 텍스처가 촘촘하고 섬세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센슈얼 틴트’는 높은 밀착력으로 끈적임 없이 편안하게 발색이 유지되고, 입술에 고르게 도포돼 뭉치지 않으면서 더욱 생기 있는 색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교대 지난해 정시 합격선 일제히 하락…수능 일부 6등급도 붙어"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교육대학들 지난해 정시 합격선이 일제히 하락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종로학원은 지난 25일까지 각 교대 및 초등교육과를 운영하는 대학 총 9개교가 공개한 2024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점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8일 공개했다. 공주교대는 정시 일반전형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을 자체적으로 5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쓰는데, 합격선은 전년도 입시와 견줘 11.9점 하락했다. 같은 기간 이 대학에 정시 일반전형으로 합격해 등록한 학생들의 수능 국어·수학·영어·탐구 네 영역 평균 등급은 2.6등급에서 3.1등급으로 앞자리 수가 바뀌었다. 공주교대는 수능 영역별 최저합격선도 공개했는데, 등록하지 않은 합격자까지 포함하면 합격선은 더 하락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전언이다. 종로학원은 "수능 국어·수학·탐구 등 일부 과목에 6등급을 맞은 학생도 일반전형에 합격했다"며 "합격자의 수능 4과목 평균 등급 최저치는 3.88등급"이라고 했다. 서울교대·전주교대·진주교대·춘천교대와 한국교원대(초등교육과)도 수능 성적표에 있는 표준점수나 백분위 등을 자체 산식으로 환산하는데 모두 하락했다. 지난해 정시 평균 합격선을 전년도 입시와 견줘 전주교대는 90

정치

더보기
尹-李 첫 영수회담, 대통령실서 130분간 진행...합의문 없어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130분간 회담을 했다.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양자 회담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720일 만에 처음 이뤄졌다. 회담은 윤 대통령이 지난 19일 이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용산 대통령실 회담을 제안하고 이 대표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만나자"고 화답한 뒤 열흘 만에 성사됐다. 차담 형식의 회담은 당초 1시간가량 예정했지만, 의제와 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으면서 길어져 약 2시간 10분 만인 오후 4시 14분에 종료했다. 대통령실과 민주당은 회담이 종료된 후 각자 회담 결과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했다. 이도운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청사 브리핑룸에서 영수회담 결과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집무실에서 이 대표와 차담회를 약 2시간 15분간 진행했다"며 "차담회에서 민생경제와 의료개혁을 중심으로 다양한 현안이 논의됐다"고 전했다. 이 홍보수석은 이어 "대통령은 제1야당 민주당의 대표와 민생문제 등에 대해 깊이, 솔직하고 또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며 "합의에 이르지는 않았지만 양측이 총론적, 혹은 대승적으로 인식을 같이한 부분은 있었다"고 밝혔다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서울 '학생인권조례 폐지' 격돌…민주 "기본권리 부정", 국힘 "작년엔 '합의' 집단적 기억상실"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서울시의회가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을 통과시키면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양당간에 공방이 이어졌다. 국민의힘이 다수당인 서울시의회가 학생인권조례를 폐지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반발을 이어가고 있다. 29일 서울시의회 등에 따르면,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26일 본회의에서 재석 의원 60명 중 60명 찬성으로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조례 폐지에 반대하면서 표결에 불참했다. 국민의힘은 서울시의회 다수당이다. 정원 112명 중 75명이 국민의힘, 36명이 민주당으로 국민의힘이 의석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의석수에 밀려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저지하지 못한 시의회 민주당은 지난 28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반발했다. 이들은 "학생인권조례를 폐지한 것은 국제적 규범인 '세계 인권 선언'이 명시하고 있는 모든 인간의 당연하고도 기본적인 권리를 부정하겠다는 선언"이라며 "이념과 정파적 이익에 따라 모든 국민의 보편적 인권을 침해할 수도 있다는 선포"라고 언급했다. 이어 "과거 국민의 힘의 전신인 당시 한나라당 시의원들은 무상급식 지원 조례 상정을 막기 위해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을

문화

더보기
독립유공자 후손이 쓴 일본의 죄악 100가지 <일본의 죄, 어디까지 아니?>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출판사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이 각종 역사서와 자료를 종합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제가 저지른 죄악 100가지를 시간 순으로 정리한 책, ‘일본의 죄, 어디까지 아니?’를 출간했다. ‘독립유공자 후손이 쓴 일본이 우리에게 사과해야 하는 100가지 이유’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저자 박찬아는 일제강점기 연통제 사건 등으로 옥고를 치르고 돌아가신 박원혁 독립지사의 손자다. 그는 현재 한일 간 관계를 가로막는 것은 과거의 일본이 아니라 과거를 가르치지 않는 일본의 현재라고 주장한다. 더불어 사과해야 하는 자와 사과를 받아야 하는 자 모두 그 이유를 명확히 알고 상호 사과와 용서를 해야만 진정한 화해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을 쓴 이유라고 밝힌다. 이 책은 독립유공자 딸인 할머니가 우연히 만난 초등학생들에게 일본의 죄악상을 설명하고 토론하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읽고 이해하기 쉽게 쓰였다. 또한 중요한 대목마다 작가의 한마디를 덧붙여 작가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선을 독자에게 전하고 있는데, 일방적인 해석에서 벗어나 스스로 역사적 관점을 갖게 해준다는 점에서 기존 아동 역사물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준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