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 사는 40대 이모씨는 썩은 치아2개를 뽑고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위해 치과를 찾게 되었다. 그는 짧은 시간에 많은 치과를 알아보고 결국 제일 싼 치과를 선택하여 시술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임플란트수술을 모두 마친 이후 당분간 치과를 찾을 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그는 오히려 치과를 더 자주 찾게 되었다. 씌워졌던 치아가 자꾸 빠지는 등의 일이 생겼기 때문.
임플란트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임플란트가격싼곳, 임플란트가격비교 등 임플란트 가격에 관한 키워드가 같이 검색된다. 그만큼 임플란트수술을 결정하는데 있어 가격 조건을 가장 많이 따지고 있다는 것인데, 과연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 가격만을 따져야 하는 것일까?
충분한 상담과 임플란트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수술법, 재료, 기술의 발전으로 지금의 임플란트 비용은 예전 초기에 비해 많이 저렴해 진 것은 사실이지만 시술비용이 저렴하다고 시술을 결정하여서는 안 된다.
임플란트 시술의 결정을 위한 진단이 꼭 필요.
임플란트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
임플란트치과,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까?
하지만 시술 이후의 환자 역할도 상당히 중요하다. 위의 이모씨의 경우가 꼭 싸게 시술한 치과의 잘못으로 보철치아가 빠지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을 수도 있겠지만, 환자가 관리를 잘 못해서 발생했는지는 알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