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달로 인해 하반기로 밀린 결혼식이 내년 봄까지 이어지면서 결혼 소식을 알리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일생에 한번 뿐인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이고 싶은 것은 모든 여자들의 심리일 것이다. 때문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외모를 관리한다.
예비신부 김지혜(30.직장인)씨는 다가오는 결혼식 준비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그는 “평소 유난히 도드라진 광대뼈 때문에 콤플렉스가 심했어요. 결혼식 때는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데 광대 때문에 인상이 강해보이지 않을까 걱정이에요. 경락 마사지도 받고 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것 같아 수술을 고려하고 있어요”라고 전했다.
이처럼 최근에는 결혼을 앞둔 신부들이 동양인의 특징 중 하나인 발달된 광대를 개선하여 단아한 이미지를 내고자 성형외과를 찾는다. 광대는 돌출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이미지를 나타내는데 앞 광대는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주고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효과를 만든다. 반면 옆 광대, 45도 광대는 얼굴을 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노안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적절하게 개선하는 것이 좋다.
광대는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뼈 모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수술 방법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없다. 또한, 동양인은 보통 옆 광대는 발달된 반면 앞 광대는 평평한 경우가 많아 다양한 각도에서의 모습을 고려하여 수술하는 것이 좋다.
‘3D 회전 광대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앞 광대, 옆 광대, 45도 광대에 변화를 주어 얼굴의 크기를 작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의 윤곽을 살려준다. 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BK성형외과 홍성범 원장은 “3D 회전 광대술은 수술 전 3D CT 사진과 컴퓨터 영상 시스템을 이용해 정밀하게 진단하여 수술 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눈에 띄는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라며 “수술 시 최소 박리를 하며 골간 고정을 시행하는 등 볼 처짐을 예방하기 때문에 결과가 자연스럽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성범 원장은 “광대는 얼굴의 전체적인 모양과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광대축소술 이후 눈, 코, 입과의 균형이 맞아야 한다. 때문에 수술 시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한,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위한 검사 시스템, 안전 시스템 등이 갖추어진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BK성형외과는 우수한 의료기술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2012년 대학생이 뽑은 대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