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관학교, 경찰대 등 특수목적대학(일명, 특목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시험이 빠른 관계로 일반대학 재수생보다는 한발 빠르게 움직이고, 공부를 시작해야한다.
또, 수시와 정시로 구분되는 일반대학 입시와도 분명히 차이가 있다.
사관학교는 1차 시험이 대부분 8월초 일요일에 진행되고 있고, 모집정원의 4~5배수를 국, 영, 수(각100점)의 필기 점수로 평가해 선발한다.
사관학교이 있는 남양주정일기숙학원(원장 김진덕)의 경우 공부기간이 짧은 관계로 커리큘럼이 특목대 시험 수험생들에게 딱 맞추어져 진도 와 성적향상이 달성되도록 짜여져 있고, 최소한 8월까지는 국, 영, 수 성적이 1-2등급 선까지 도달 목표로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입학과 동시에 소수정예로 한반 25명씩 구성된 학생의 수준차를 3-4번의 평가로 정확히 체크, 구분한 후 수준별, 과목별로 밀착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정규수업 외에 영어, 수학은 전원 수준별 맞춤 그룹과외가 의무 실시되고 국어는 특강, 보충으로 부족, 미흡한 부분을 보완→반복→확인 과정을 거치면서 하루15시간 공부에 도전토록 유도하게 된다.
즉, 학생 개개인별로 세심한 진학지도와 상담까지 care가 진행된다.
이 남양주정일기숙학원 사관학교의 단계별 성공 학습요령은 1-5단계로 구분하고 있는데(자세한 것은 학원 홈페이지 입학안내 및 학습일정 등 참조) 12월부터 기초개념정리 및 소그룹과외 구성, 개인별 학습정도와 생활 전반 파악 등 성공적인 학습을 위한 공부자세, 생활습관의 1단계를 거쳐서 개별 밀착형의 개념 정리→반복→확인→발전→응용, 실전연습 등 2-3단계로 1차 시험의 실전에 대비하고 그 후 2차 시험(면접 및 체력검정) 대비를 위해 개별면접과 전문체력 프로그램으로 직접 시뮬레이션까지 진행하게 된다.
그 후 수능준비 및 마무리의 4-5단계까지 세분화, 차별화 시켜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