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형상담을 받으러 온 학생과 부모 사이에 다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엄마와 딸의 미적 기준과 성형방법에 대한 이해가 다르거나, 수술을 원하는 딸이 엄마를 설득해 동행하는 경우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학생성형이 일반적인 직장인들의 성형과 다른 이유는 미성년자인 자녀와 보호자인 부모가 충분히 대화로 합의점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쌍꺼풀수술을 원한다면 일시적으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쌍꺼풀 테이프나 풀을 붙여보고 모양을 상의해 보는 것도 좋다.
부모는 자녀의 미적 기준을 존중하고 수술을 받는 당사자인 자녀는 일시적인 감정에 이끌리지 않고 10년후를 내다봐야 한다.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19세는 방학을 거쳐 졸업하기까지 여유시간이 충분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에서 성인이 되는 전환점이기 때문에 성형수술을 하기에 가장 좋은 나이라고 할 수 있다.
성형수술은 단순히 본인의 만족으로 끝나지 않고, 성형 후 모습에 대해 주변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을때 더욱 만족도가 높아지며 개인의 가치관도 함께 확립된다.
학생성형의 또다른 특징은 상담받기 전 수술방법을 미리 마음속으로 결정하고 상담에 임한다는 점이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기회가 많아졌기 때문에 다른 성형 경험자의 사진과 본인의 상태를 비교해보며 스스로 진단하는데 자칫 잘못된 지식으로 엉뚱한 결론을 내리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손꼽을 수 있는 눈성형이 바로 눈매교정술로 눈을 뜨는힘이 약한 안검하수증 환자에게 시술한다.
본인 스스로 안검하수가 있다고 잘못 진단하여 본인에게 불필요한 눈매교정술을 요구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잘못된 정보를 믿고 엉뚱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지 않도록 성형 전문의와의 상담시 부모님이 훌륭한 조력자가 돼야 후회없는 성형을 할 수 있겠다.
도움말 :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