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식수술의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와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라식수술의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병원의 사후관리를 유도하기 위한 라식소비자 단체가 결성되었다. 라식소비자단체 아이프리는 정기점검, 환경검사, 라식보증서 발급을 진행하여 소비자의 라식보증절차를 관리하고 있다.
라식보증서는 라식소비자의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술 의료진과 소비자 간에 하는 약속으로 라식보증서를 받은 소비자는 부작용 등의 불편사항에 대해서 안전관리를 요청할 수 있다.
라식보증서를 발급해 라식 수술 보장 제도를 운영하는 대전 케임씨잉안과 최재혁원장은 “아직 대전 내 모든 안과에서 라식보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라식보증서 발급 안과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라고 전했다.
기술적으로는 일반라식에 비해 안전하고 회복속도가 빠른 크리스탈라식법이 주목 받고 있다.
크리스탈라식은 현존하는 가장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절편을 생성해주는 방식이다. 최저 2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가장 작은 레이저 조사직경과 나노 줄 단위의 낮은 에너지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OBL, TLS, DLK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일정한 두께와 크기로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어 일반라식보다 회복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전 케임씨잉안과 최재혁원장은 “시술 전에 전문가와 상담이 중요하며, 라식수술은 부작용 사전예방과 사후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