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깊어진 팔자주름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늘고 있다.
팔자주름이란 코 볼에서 시작해서 입가 옆으로 이어지는 형태를 가진 주름으로, 팔자주름이 입가 주변에 생기면 나이 들어 보이면서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이기 쉽다.
보통 피부노화는 20대 중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주름은 중력에 의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나이가 듦에 따라 콜라겐의 합성 능력이 떨어지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피부 속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감소하고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는 오히려 증가하게 되는데, 이러한 콜라겐 감소는 피부 탄력저하를 일으켜 주름을 형성하는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처럼 주름은 세월의 흔적에 따라 당연히 생기는 현상이지만, 최근 동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20~30대 뿐만 아니라 40~50대 에게도 주름 관리는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예전의 젊음과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는 효과적인 주름관리 방법은 없는 것일까?
최근 주름관리 방법으로 ‘금’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금은 중세 연금술사와 의사들이 노화방지 약으로 썼을 정도로 주름이나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물질로써, 금 성분의 호르몬 분비 촉진 기능이 피부 활성화를 돕고 주름개선을 도와준다.
압구정 D&A(디엔에이)성형외과 김원석 원장은 “금을 이용한 주름개선 시술인 골드리프팅은 순도 99.99%의 순금을 피부에 삽입하는 시술로 주름제거와 피부 탄력 강화는 물론 순금의 효과로 인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피부미용의 효과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신개념 주름제거술인 ‘골드리프팅’은 기존의 주름제거술과는 달리 피부절개를 하지 않는 간단한 시술로 들어가기 때문에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으며 시술 후 흉터에 대한 염려와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게 장점이다.
또한 김 원장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골드리프팅은 일시적인 주름 개선효과가 아닌 장기간 시술 전체에 걸쳐 주름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시술 후 변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금을 이용한 신개념 주름제거술 ‘골드리프팅’은 눈가, 입가 등의 얼굴주름 뿐만 아니라 기존 주름제거술로 시술이 어려웠던 목, 턱선, 팔, 배, 손 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