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정은주 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백열선)은 지난해에 이어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여성일자리본부)의 교육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개설예정인 프로그램은 '온라인 쇼핑몰 여성창업자 양성과정'으로, 온라인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지난 2020년의 경우 이 과정 이수자 대부분이 창업에 성공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 과정은 오는 4월부터 주 2회(4시간/회) 총 160시간 동안 진행되며, 세부 교과 내용은 쇼핑몰 창업절차,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SNS 마케팅, 상품촬영, 스토어팜&오픈마켓 판매 프로세스, 포토샵, 쇼핑몰HTML&CSS, 비즈니스모델, 창업관련 세무·회계·법률 등이다. 분야별 전문강사 및 멘토가 지도하며 과정수료 후 국가기술(전자상거래관리사/운용사) 자격취득도 가능하다.
이 과정 김천대학교 장경옥, 위성빈 교수가 외부 전문가 그룹과 함께 이끌어갈 계획이다.
교육 대상으로는 주민등록상 경상북도 내에 주소를 둔 미취업여성 중, 취·창업 의사가 분명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이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공고는 추후 김천대학교 및 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