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창진 기자] 2014인천아시안게임과 제17회 국제농구연맹(FIBA) 세계선수권대회에 나서는 한국 여자농구대표팀이 소집훈련에 나섰다.
인천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여자 농구대표팀은 28일부터 충북 진천선수촌에 모여 담금질에 돌입했다.
한국 여자 농구는 일정이 겹친 탓에 인천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을 따로 꾸렸다.
아시안게임은 9월19일부터 10월4일까지 인천에서 펼쳐진다. 세계선수권대회는 9월27일부터 10월5일까지 터키에서 열린다.
한국 여자 농구는 안방에서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임영희(춘천 우리은행), 변연하(청주 KB국민은행), 최윤아(인천 신한은행) 등 대표팀 주축 선수를 내보내고, 세계선수권대회에 나설 대표팀은 고교 센터 기대주 박지수(분당경영고)를 비롯한 유망주 위주로 구성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1994년 히로시마대회 이후 20년 만에 금메달을 노리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이미 지난 5월 소집돼 강원도 평창의 JDI 센터에서 2주간 체력훈련을 하는 등 6월28일까지 1차 훈련을 했다.
위성우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이번 2차 소집훈련을 마친 후 8월20일 체코로 떠나 30일까지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현지팀과 연습경기를 가진 후 4개국 초청대회에 참가, 실전감각을 조율한다. 이후 9월 진천선수촌에서 막판 담금질을 한다.
김영주 감독이 이끄는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은 28일부터 진천선수촌에서 첫 소집훈련을 한 뒤 다음달 8일 일본으로 떠나 18일까지 전지훈련을 실시, 실전감각을 끌어올린다.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은 8월20일부터 24일까지 대만에서 벌어지는 제36회 윌리엄존스컵에 참가하며 9월25일 대회 출전을 위해 터키로 떠난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농구 국가대표 명단(12명)
▲가드 = 최윤아(신한은행)·박혜진(우리은행)·이미선(삼성생명)·변연하(KB국민은행)
▲포워드 = 임영희(우리은행)·김단비·곽주영(이상 신한은행)·김정은(하나외환)·신정자(KDB생명)
▲센터 =양지희·강영숙(이상 우리은행)·하은주(신한은행)
◇2014 FIBA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명단(12명)
▲가드 = 이경은(KDB생명)·이승아(우리은행)·김규희(신한은행)·홍아란(KB국민은행)·신지현(하나외환)
▲포워드 = 김연주(신한은행)·강이슬(하나외환)·강아정(KB국민은행)·배혜윤(삼성생명)
▲센터 = 김수연(KB국민은행)·김소담(KDB생명)·박지수(분당경영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