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워지는 날씨덕분인가 최근 시력교정술 라식, 라섹 수술을 하기위해 안과를 찾는 환자들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라식, 라섹 수술을 고민하거나 정보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는 이유는 날씨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각종 안구 질환과 겨울방학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외모를 가꾸길 희망하는 분들과 안경이 번거로운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이유로 결심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시력교정술을 결심했다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과 최상의 수술결과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병원 선택은 아주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대전 보다안과의 한남수 원장은 “병원 선택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식,라섹 수술 전 초정밀안전검사를 통해 환자에게 맞는 레이저를 추천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 말한다.
라식,라섹 종류는 다양하다. 업(OUP)라식은 보다 빠른 시력회복과 보다 깨끗한 각막절삭면으로 수술 다음날 90%이상 1.0시력회복이 가능하고 합병증, 빛 번짐, 안구건조증이 덜하다. 가장 정교하고 신뢰성 있는 수술이라고 보고 된 적도 있는 시술로 각막이 얇은 환자나 고도근시도 수술이 가능하다.
다음 마이크로라식은 라식 수술 시 만들게 되는 각막절편의 두께를 최소화하는 수술방법으로 라식 수술 과정 중 만들게 되는 각막절편은 그 두께를 얇게 만들수록 그 밑에 남아있는 각막 잔여 두께가 늘어나게 되고, 남아있는 각막의 두께가 두꺼울수록 각막의 구조적 변형이 잘 안 일어나므로 수술의안전성은 높아지게 된다. 이 외 아마리스라식, 웨이브프론트 라식이 있다.
라섹은 프리미엄M라섹으로 라섹수술의 치명적 단점인 수술 후 각막혼탁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러한 각막혼탁의 발생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라섹에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다.
이 때 사용되는 약물은 항암제로 사용되는 마이토마이신이라는 약물로써 농도를 희석해 사용한다. 올레이저 라섹은 초기에 시력교정이 많이 시행되던 미세한 칼을 이용해 상피를 제거하거나 약물을 사용하던 방식이 아닌 오직 모든 고정을 레이저만을 이용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상피를 제거한 후 시력교정의 정도를 좌우하는 각막실질부위에 다시 한번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교정을 하는 수술법이다.
정확한 시술로 인한 오차 최소화와 수술 후 우수한 시력이 보장되고 각막혼탁 방지 및 안구건조증이 완화될 수 있다. 이 외 라섹 수술법에는 무통라섹, 브러쉬라섹, 트리플라섹, PRP(자가혈청)라섹이 있다.
대전 보다안과 한남수 원장은 “시력교정 생각하고 있던 분들에게는 겨울은 시술 받기 좋은 계절이다. 염증우려가 적고 활동성도 적기 때문에 라식, 라섹 수술 후 부담이 적다. 또한 주의사항으로 수술 전 인터넷상에서 수집한 정보로 수술법을 스스로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초정밀안전검사를 통해 수술법을 선택하고, 수술 전 안과의 안전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숙련된 전문의인지를 알아야 시력교정의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고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