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살 겨울방학때 친구가 수술한다고 해서 따라갔어요. 상담을 하다보니 저도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길래 집에와서 부모님동의를 받고 수술을 하게 됬어요. 그 당시에는 제 얼굴형과 이미지는 생각하지 않고 막연히 걸그룹 연예인처럼 눈을 원했어요. 그런데 제얼굴에는 맞지않는 부자연스러운 눈이 되어 버린 거예요. 지금은 정말 후회를 하고 있고, 그래서 재수술을 결심하게 됬어요.”
어린나이 충동적인 성형으로 후회를 하는 직장인 이지영(25세/여)씨도 재수술을 생각하고 상담받을 때 한 이야기 이다.
외모지상주의가 되다보니 모두 외모에 관심이 많아져 중, 고등학생들과 수험생들인 청소년들에게까지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수술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이에 무분별한 청소년들의 성형수술을 예방하고 건전한 성형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압구정의 문스타 성형외과의 문경희 원장에게 학생의 재수술에 대해서 물었다.
재수술 문의가 가장 많은 것은?
청소년 성형에서 제일 선호하고 보편적인 성형이 ‘눈성형’이다. 성장을 하면서 골격이나 얼굴형도 변하고 하기에 코성형 보다는 눈성형을 부담없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문제시 되는 것은, 하고자 하는 눈성형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성형이 아닌 연예인이나 인터넷모델들의 눈처럼 성형화길 바란다는 것이다.
눈성형 재수술 어떻게 진행 되나?
눈성형 재수술은 일반적인 쌍커풀 성형과는 많이 다르다 일반적인 눈성형은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단순히 눈에 외꺼풀 라인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눈성형 재수술은 눈과 눈사이를 고려 하고 현재 수술된 잘못된 모양을 바로 잡음으로써 눈뜨는 근육을 보정하고 얼굴형과 코의 모양을 고려한 눈성형을 하는 것이 눈성형 재수술이 될수 있다
본원의 수술 방식은 수술전부터 눈뜨는 근육을 바로 잡고 환자의 눈의 상태에 따라 흉터를 남기지 않는 부분절개법을 사용함으로써 눈재수술을 시행 하고 있다.
재수술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먼저 남에 의한 충동적인 성형은 절대로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성형수술은 얼굴과 이미지에 맞는 수술법 등 모든 것을 고려하고 신중하게 상담이 진행되여야 하며, 수술전 주의사항을 지키고 나에게 맞는 눈의 모양을 결정하여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