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사는 A씨(43. 여)는 벌써 몇 달 째 부부관계를 하지 않았다. 10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하다보니 언제부턴가 이들에게 부부관계는 꽤나 어색한 일로 자리 잡아 고민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중년 부부들의 부부관계를 호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여성들은 잦은 출산과 성관계로 인해 자연스럽게 질이 확장되고 늘어지게 되는데 이는 부부생활은 물론, 건강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을 통해 개선시키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때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케겔운동을 이용하는 것으로, 케겔운동이란 질 주위의 근육을 조였다 펴기를 반복하는 골반근육 강화운동을 말한다. 케겔운동은 노화가 시작된 여성의 질과 항문을 수축시켜주는 효과와 산후 요실금 등을 예방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을 나타낸다.
하지만 질이 심하게 확장된 경우에는 케겔운동만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이럴 때 이른바 ‘이쁜이수술’이 효과적인데 이 시술은 질의 내경을 처녀 때 처럼 축소시키고 질의 탄력성을 강화시키는 시술로써 빠른 시간 안에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질의 탄력이 떨어진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미용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겸비한 여성 시술”이라며 “건강과 부부생활을 되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전했다.
이어 박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중년 여성 뿐 아니라 질염, 자궁경부염, 요실금. 냉증, 불감증 등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도 큰 효과를 나타낸다.”며 “최근 케겔운동이 필요없고 수술 자체만으로도 질수축성이 증가하여 여성이 힘을 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질을 조여주는 기능과 탄력을 강하게 증가시켜주는 질매직탭 수술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문의가 온다. 질매직탭은 360도 입체적인 탄력을 주기 위해 레이저를 이용하여 최소절개로 진행되며, 30분 내외로 수술시간이 짧아 회복이 빠르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주말을 이용하여 질매직탭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라 전했다.
또한 “이쁜이수술은 전문의 마다 시술 방식이 다르며, 민감한 부위에 시술하는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관리까지 철저히 해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