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6.02.02 (월)

  • 맑음동두천 -2.3℃
  • 구름조금강릉 1.4℃
  • 연무서울 -1.5℃
  • 맑음대전 -1.4℃
  • 맑음대구 1.2℃
  • 맑음울산 2.2℃
  • 광주 1.4℃
  • 맑음부산 3.7℃
  • 흐림고창 0.4℃
  • 흐림제주 6.0℃
  • 맑음강화 -2.2℃
  • 구름많음보은 -1.3℃
  • 구름많음금산 -0.5℃
  • 구름많음강진군 2.5℃
  • 맑음경주시 1.5℃
  • 맑음거제 3.8℃
기상청 제공

문화

천원으로 만나는 재즈의 선율

URL복사

10월 천원의 행복 'Falling in Fall', 24일공연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재즈 피아니스트와 보컬리스트를 천원에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서울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세종문화회관이 마련하고 있는 ‘천원의 행복’ 10월 프로그램은 환상적인 재즈의 선율을 만나볼 수 있는 ‘Falling in Fall'로 무대를 꾸민다.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르는 ‘Falling in Fall'은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과 재즈 오케스트라 ’챔버 소사이어티‘의 화려한 재즈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재즈 보컬리스트 세갈 그라시아와 임경은, 문혜원이 함께 꾸미는 무대로 재즈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천원의 행복’은 2007년 1월부터 매달 운영되고 있으며 입장료 ‘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공연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적인 감성과 화려한 라틴 리듬, 아메리칸 재즈와 모든 장르를 클래식의 경지 위에서 소화해 버린 자유인! 바로 피아니스트 조윤성이다.

이번 'Falling in Fall' 공연에서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그의 명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마일즈메이비스 그룹의 세계적 피아니스트 ‘허비 행콕’은 세계에서 7명만 선발하는 오디션에서 조윤성을 선발하였을 때 이미 그의 천재성을 인정했던 바가 있다.

허비 행콕의 “저 녀석이 언젠가 날 가르칠 거야”라는 말은 조윤성을 설명하는 유명한 일화 중 하나이다.

이번 공연에서 ‘조윤성 챔버 소사이어티’의 수장으로 나선 조윤성은 재즈 보컬리스트 캐시 세갈그라시아와 임경은 그리고 문혜원과 하모니를 이룬다.

세계적인 보컬리스트 그리고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가 함께하는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조윤성 챔버 소사이어티’는 재즈아티스트들이 팝적인 성향을 가진 악보들을 접했던 미국의 60년대 웨스 몽고메리(Wes Montgomery)를 연상케 한다.

이들은 현대음악 흐름의 다양성과 대중성을 살려 다른 방식의 표현을 추구하는 스트링악기의 특징과 재즈리듬 섹션의 결합을 통하여 ‘Semi-symphonic Musical aura’라는 독특한 음색을 창조해내고 있다.

모든 장르의 결합과 악기들의 특징적인 부분의 혼합을 통해 새로이 발견되는 음색을 추구하는 ‘조윤성챔버 소사이어티’는 한국음악적인 독특함과 에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월 천원의 행복 ‘Falling in Fall’이 기대되는 이유는 최정상의 실력을 갖춘 재즈 보컬리스트들이 출연하기 때문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활동하는 캐시 세갈그라시아는 500회 이상의 정규공연과 300곡 이상의 레퍼토리를 과시하는 재즈 보컬계의 대부이다. ‘Falling in Fall’ 공연에서는 그녀의 관록을 유감없이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재즈 보컬 1세대 박성연 이후의 한국 최고의 재즈싱어로 불리우는 임경은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한국 재즈 팬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녀 특유의 스윙감과 그루브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한국 팝재즈 밴드 중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윈터플레이’의 보컬리스트인 문혜원 합세로 ‘Falling in Fall'은 최상의 보컬 그룹을 형성하였다.

한국 재즈밴드의 새로운 바람이 되고 있는 그녀와 최정상의 보컬리스트 캐시 세갈그라시아, 임경은의 합동무대는 상상만으로도 ’천원의 행복‘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김미애 의원, 한국은행 통화정책·금융안정 상황 급변 시 국회에 ‘지체 없이’ 보고 법률안 대표발의
[시사뉴스 이광효 기자] 통화정책·금융안정 상황 급변 시 한국은행이 국회에 즉시 보고하도록 하는 법률안이 발의됐다. 2일 국회에 따르면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구을, 보건복지위원회, 12.29여객기참사진상규명과피해자및유가족의피해구제를위한특별위원회, 12.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감사원장(김호철)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재선, 사진)은 ‘한국은행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개정안 제96조(국회 보고 등)제3항은 “한국은행은 통화신용정책의 수행상황 또는 거시 금융안정상황과 관련된 주요 지표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급격한 변동을 보이는 경우 변동의 주요 원인 및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작성하여 지체 없이 국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금융시장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로서 공개될 경우 국가의 이익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는 비공개로 제출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김미애 의원은 “최근 환율 불안과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등으로 통화정책과 금융안정 문제가 국민 생활과 직결되고 있다”며 “이번 개정안은 한국은행의 정책 운용에 대한 국회의 정보 접근성과

사회

더보기
홍국표 의원, "1·29 부동산대책, 재개발·대출규제 방치한 '탁상공론'"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도봉2, 국민의힘)은 30일 정부가 29일 발표한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에 대해 “재개발·재건축 규제와 이주비 대출 규제를 방치한 채 공공 주도 공급만 내세운 실효성 없는 탁상공론”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지난 29일 정부는 서울 3만2000가구를 포함해 수도권에 6만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발표했다. 핵심은 용산국제업무지구 1만가구, 태릉CC 6,800가구 공급이다. 그러나 서울시는 발표 직후 긴급 브리핑을 열고 “서울시 우려와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며 강력 반발했다. 김성보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용산국제업무지구는 최대 8,000가구가 한계”라며 “1만가구 강행 시 사업이 2년 이상 지연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태릉CC 역시 “세계유산영향평가 의무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이 불투명하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정부가 서울시와 충분한 협의도 없이 숫자 맞추기식 대책을 발표하면서 핵심 공급 물량인 용산 1만호와 태릉 6,800호부터 실현 가능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며 “더 큰 문제는 이미 진행 중인 재개발·재건축 3만1000가구가 정부의 대출 규제로 사실상 중단됐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선택은 본인 책임…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신중해야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무엇인가를 선택하면서 살아간다. 하루에도 수십 번, 많게는 수백 번의 결정을 내린다. 식사 메뉴를 무엇으로 할지, 모임에는 갈지 말지, 자동차 경로를 고속도로로 할지, 국도로 할지 등등 매일매일 선택은 물론 결혼, 입사, 퇴사, 이직, 창업, 부동산, 주식, 코인 등 재테크 투자는 어떻게 할지 등 삶은 선택의 연속이다.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선택과 결과들이 쌓여 결국 한 사람의 인생 궤적을 만든다. 이런 많은 선택과 결과들 가운데 잘못된 선택의 결과로 가장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쪽은 돈과 관련된 재테크 투자의 선택과 결과 아닐까 싶다. 최근 코스피 지수 5,000돌파, 천정부지로 올라간 금값, 정부 규제 책에도 불구하고 평당 1억 원이 넘는 아파트들이 속출하는 부동산시장. 이런 재테크 시장의 활황세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판단과 선택으로 이런 활황장세에 손실만 보고 있으면서 상대적 박탈감에 허우적거리는 거리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선택과 결정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한다. 최근 한 개인투자자는 네이버페이 증권 종목토론방에 “저는 8억 원을 잃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새해엔 코스피가 꺾일 것이라 보고 일명 ‘곱버스(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