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기업경영전략연구소(HEMSI)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비영리법인으로 공식 인가받은 후 출범 2년여가 지났습니다.
연구소는 출범 이후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는 회원사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기 위해 ‘경영대상’을 만들어 지난해 12월 26일 모두 7개 업체를 시상하는 제1회 경영대상 시상식을 하였습니다.
올해도 지난 10월 20일부터 ‘제2회 경영대상’ 수상대상기업 신청 공고를 하고 10월 24일까지 21개 기업의 신청의사를 파악, 신청서를 접수하여 10월 31일까지 심사한 결과, 경영대상을 비롯하여 경영우수부문 5개 기업, R&D부문 3개 기업, 그리고 연구소 차원에서 직접 추천하여 공로상부문 1개 기업 등 모두 10개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심사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모두 7명(교수, 언론인, 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경영성과, 시장경쟁력, 미래가능성, 연구소 기여, 심사의견 등 총 100점으로 평가하여 종합점수 90점 이상이면 수상자로 선정한다는 기준을 정하였고,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위원장은 배점 부여에 참여하지 않고 심사주관만 수행하였습니다.
심사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세차례에 걸친 온라인 평가를 실시한 바, 신청기업 중 평균 90점 이상을 획득한 10개 기업을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경영대상은 가장 높은 점수인 평균 96.8점을 획득한 이트너스가 경영부문에 응모한 원터치, 셀트릭스, 지오윈드, 크레플, 경안써머텍이 모두 우수한 평점을 받아 경영부문 최우수상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R&D부문에 응모한 필굿이노베이션과 심시스글로벌, 지피 역시 모두 우수한 평점을 받아 R&D부문 최우수상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공로상 부문 후보는 이제너두가 종합평균 95.1점을 획득하여 공로상 수상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심사위원장은 이들 10개 업체가 수상 기준을 충족하여 각 부문 대상, 최우수상, 공로상 업체로 공식 선정하였습니다.
대상과 최우수상, 공로상을 수상하신 기업에 축하를 보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