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정은주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2022학년도 온라인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승학캠퍼스 리인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동아대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됐다.
이 총장은 “75년이 넘는 동안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통해 지역 대표 사학으로 사명을 다해온 동아대 일원이 된 여러분을 환영한다. 앞으로 여러분이 동아인이란 자긍심을 갖고 선배들을 능가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장을 비롯한 교원과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아대에서 여러분의 인생목표를 확고히 정립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마음껏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대는 이날 입학식에서 신정택 총동문회장·남영신 육군참모총장·영화제작자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이동욱 프로야구 NC다이노스 감독 등 ‘동문 환영사’와 학사 및 장학제도·비교과 프로그램·핵심역량진단·언택트 캠퍼스 투어 등 ‘대학생활 안내’ 등 영상 등으로 신입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또 조용민 글로벌 IT기업 매니저가 ‘미래 인재, 자기 혁신의 방법’ 주제로 데이터로 보는 미래 시대 문제해결, 새로운 관점의 혁신 등 강연을 펼쳤다. 총학생회가 진행한 ‘슬기로운 대학생활’ Q&A와 동아대 응원단의 축하공연도 눈길을 끌었다.
올해 동아대엔 모두 4,400여 명의 신입생이 입학한다. 2022학년도 1학기 동아대 학부 수업은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LMS 또는 ZOOM), ‘온·오프라인 혼합수업’으로 병행 운영된다. 전공 필수와 실험·실습·실기 및 소규모(수강인원 30명 이하) 강의 및 1학년 전공(학과교양 포함) 강좌는 대면수업 위주로 운영하며 대규모 교양수업은 비대면수업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동아대는 입학증서와 총장 서신, 대학생활 안내 리플릿, 학년별 커리어 로드맵, 학교로고가 찍힌 다이어리·노트·우산·수건·텀블러, 방역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모든 신입생에게 택배로 발송해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