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31일부터 6월 20일까지 ‘2021 스마트시티 리빙랩 운영 활성화 사업’ 스마트시티 실증랩 시민참가단(S-CONNECTOR)을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스마트시티 실증랩 사업’은 스마트시티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실증 제품 개선 지원을 통한 비즈니스 역량 강화와 스마트시티 리빙랩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S-CONNECTOR’는 스마트시티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스마트시티 실증랩 참가단이다.
스마트시티 리빙랩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제품·서비스에 대한 불편한 점 등 개선사항 제안해 도출된 사항을 바탕으로 결과보고서(체험보고서)를 제출해 스타트업 서비스에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하게 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시민참가단(S-CONNECTOR)에게 시민참가단 활동 인증서(수료증)을 발급하고 성실히 수행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표창 수여 및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스마트시티 리빙랩 사업 내 타프로그램 시민평가단 자격 및 리빙랩 관련 사업 참여 기회를 부여하여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청취할 계획이다.
시민참가단 모집은 이벤터스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시티 실증랩 담당자는 “스마트시티 실증랩 참여 스타트업에게 시민체험단의 피드백 및 개선사항 도출은 스타트업 서비스의 개선과 한계점에 대하여 빠른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며 시민들의 의견청취 및 개선사항 도출을 통하여 부산이 더 나은 스마트시티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