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김정기 기자]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업체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의 서비스에 온라인 판매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마케팅 채널은 많지만 제품과 카테고리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찾아내는 일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스토어링크는 판매할 제품에 대해 어떤 마케팅이 필요하고, 어떤 마케팅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지 가장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해준다.
가장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키워드 분석부터 오픈마켓별 실시간 제품 순위확인 등 효율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들을 수집, 관리해주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2년간 3천여 온라인 판매자의 제품 약 1만개를 관리하면서 풍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어 카테고리나 제품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빠르게 파악해 예상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등의 수치를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매출과 직결된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메인 서비스인 쇼핑몰 상위노출 서비스의 경우, 각 쇼핑몰별로 제공된 상위노출 정보를 2년간 빅데이터 분석해 가장 최적의 비용으로 랭킹상승 및 순위를 관리해준다.
각 오픈마켓별 공개된 알고리즘을 분석해 해당 고객사의 제품이 1페이지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순위 확인 서비스는 네이버쇼핑, 쿠팡, 티몬에서 해당 고객사의 제품의 검색 순위를 키워드별로 실시간 확인해 일자별로 추적 관리해주는 서비스로 품절관리 서비스는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품절, 판매, 재고수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토어링크 관계자는 "스토어링크는 온라인 판매자 만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과 직결된 마케팅을 통해 판매 페이지의 구매수나 리뷰수 등의 각종 지표와 순위 변화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해당 제품이 현재의 경쟁 강도에서 상위노출 되기 위해 필요한 지표나 비용을 분석해 알려주기 때문에 반응이 좋아 재구매율이 95%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토어링크의 제품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