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이나 언론매체의 노출빈도가 많은 스포츠는 또 다른 광고홍보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은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소비자 마케팅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안경업계 역시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해 자사의 브랜드 홍보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를 적극 활용 중에 있다.
(주)다비치안경체인(대표이사 김인규)은 소비자 마케팅 강화를 위해 스포츠 협찬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비치안경은 한화 이글스 대전 한밭야구장 광고 계약 체결 및 강원랜드 레볼루션 격투기 대회 광고 협찬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칠 계획이다.
이는 다비치안경의 브랜드 강화는 물론 안경시장 확대와 안경산업 고부가가치 실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안경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야구 경기 및 격투기 대회의 중계방송, 공중파 생중계, 스포츠 뉴스, 인터넷, 재방송 등을 통해 다각도로 언론에 노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인 한 관계자는 "이번 스포츠 광고 협찬을 통해 다비치안경의 브랜드 강화 효과는 물론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