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장시목 기자](사)영주시관광협의회(회장 김택우)는 지난 29일, 영주시 장수생활체육센터에서 ‘2025년 (사)영주시관광협의회 한마음 화합·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 관광 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모색하고 협의회 회원 간 결속을 강화하며 영주시 관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관내 사회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협의회 회원 및 가족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인사말이 진행됐으며, 이어 영주 관광 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관광발전 새 도약 결의대회’가 열렸다.
이후 진행된 ‘한마음 화합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됐으며, 협의회 각 분과 회원들이 함께 다양한 화합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목과 단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점심 식사 후 시작된 2부 행사에서도 회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김택우 회장은 “이번 화합·결의대회는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 의지를 다지고 협의회 회원 간의 단합을 공고히 하는 자리 될 것”이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영주시관광협의회는 관광 실무자와 현장 전문가가 주도하는 참여형 포럼인 「영주시 관광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문화 이음데이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