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직무 또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과중하게 받을 경우 향후 정서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정신적인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 심리상담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심리상담은 다양한 요법들이 존재해 내담자가 희망하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을 비롯한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한교진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강의로 제공되어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미술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미술치료 매치의 심리적 특성과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 실제 미술치료 임상실습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교진의 도형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총 4부로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18호)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5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