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식음료계가 다가오는 12월25일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출시된 신제품부터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새 옷을 입은 기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가족·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크리스마스에만 선보이는 한정 제품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12월에만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관련 제품 7종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50여종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귀엽고 이색적인 모양의 빵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케이크 제품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엔 가족을 모이게 하는 특별함이 숨어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여럿이 함께 나눠 먹기 좋은 맛과 구성의 제품이 주를 이룬다.
‘크리스마스의 순애플링’은 달콤한 크림치즈와 애플잼을 넣은 빵을 리스처럼 모양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렸으며, ‘동글동글 순우유트리’는 모닝롤빵을 붙여 트리 모양으로 만든 빵 사이에 딸기잼과 버터크림을 발라 맛과 분위기를 더했다. ‘크리스마스 초코트리’는 가나슈 크림을 넣은 트리모양 빵에 다크 초콜릿을 코팅한 후 초코크런치를 입혀 앙증맞은 크리스마스 소품 느낌을 자아낸다.
케이크 제품은 가족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든 초콜릿 볼을 올린 ‘조이풀 패밀리’, 온 가족이 모여 하나씩 나눠 먹을 수 있는 ‘달콤한 패밀리 컵케이크’ 등이 대표 제품이다. 이 외에도 ‘스노우 엔젤 프레즈 쉬폰’, ‘루돌프 파운드’ 등 쉬폰 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등도 함께 준비해 디자인과 맛, 크기가 다채롭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올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가족이 모이고, 홈파티를 즐기며 따뜻한 가족간의 정을 나누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이때 기록한 사진을 온라인 행사에도 응모해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해피 크리스마스팩’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신메뉴 ‘메이플 치킨’ 6조각과 부드러운 에그타르트 4조각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단품대비 약 17% 할인된 금액에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구입할 수 있다.
KFC 관계자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해피 크리스마스팩과 함께 KFC의 신메뉴 ‘메이플 치킨’도 즐기고 버킷 리스트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주인공도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파티 분위기 ‘물씬’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는 크리스마스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담은 ‘프링글스 메리랜드’ 한정판을 12월 한달 동안 선보인다. ‘프링글스 메리랜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프링글스 마을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다양한 컬러의 프링글스 캔 위에 트리와 전등 등 크리스마스 장식을 활용해 아기자기한 마을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점이 큰 특징이다. 마을 위로 하얗게 눈이 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살렸으며, 산타 모자를 쓴 프링글스 감자칩이 재미를 더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꾸준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링글스의 대표 제품 ‘오리지날’, ‘사워크림 앤 어니언’, ‘버터 카라멜’과 이번 12월 새롭게 출시한 ‘허니 버터’ 제품까지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프링글스 허니 버터’는 버터의 고소한 향과 허니의 은은한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옐로우 컬러를 바탕으로 꿀 단지 위로 꿀이 흘러내리는 모습을 디자인해 달콤한 맛을 시각화했다.
프링글스 관계자는 “프링글스는 2011년부터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을 국내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프링글스는 항상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300㎖ 텀블러형 컵커피 ‘앤업카페300’의 크리스마스에디션 5종을 선보인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출시됐던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300㎖의 대용량으로 풍성한 만족감을 원하는 2030세대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높은 인기를 얻어, 올해도 연말연시 각종 모임에서 분위기를 살리는 필수 음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의 에디션 제품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떠올리게 하는 실버, 레드, 그린, 퍼플, 우드의 컬러와 반짝이는 눈송이로 화려하게 디자인됐다. 또 산타, 눈사람, 트리, 선물상자 등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귀여운 이미지가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롭게 디자인한 넥라벨(병목에 부착하는 라벨)을 입힌 ‘2016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임리얼의 이번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산타의 리얼 선물’을 테마로 넥라벨을 디자인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전한다. 눈이 소복이 쌓인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에 작은 선물을 건네는 산타클로스를 정감 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해 어릴 적 산타를 기다리며 설레던 마음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8종을 출시했다. 이번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8종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됐으며, 연인과 친구들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할 수 있는 8가지 메시지가 각각 담겨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고객들이 따뜻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