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최근 뷰티 업계가 노폐물 제거 및 진정 효과가 있는 녹차에 주목하고 녹차추출물을 이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이다. 밥, 라면, 빵 등 탄수화물 위주의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고지방·고탄수화물 음식 섭취 시 체지방 감소와 대사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항산화력이 뛰어난 비타민C가 유해 환경으로 인해 지친 신체에 활력을 제공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건조한 날씨에 맞춰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해 촉촉함은 지켜주고, 피부 결점까지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앰플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 앰플 커버 쿠션은 지난 5월 출시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쿠션’의 새로운 쿠션 베이스로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과 광채 오일을 함유해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오일 보습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한방 프리미엄 샴푸 려(呂)의 ‘녹차의 정수’는 녹차 카테킨 성분을 함유한 두피 전문 케어 라인으로 녹차 카테킨 성분을 추출해 모근 강화와 두피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녹차에 미량만 존재하는 카테킨 성분을 추출, 두피 건강을 증진시킨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