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세권 기자]국민의당은 11일 정동영 전 의원을 비롯, 주승용 원내대표, 유성엽 의원 등 19명을 단수공천 했다.
국민의당 정연정 공천관리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 24개 선거구에 대한 단수공천 및 경선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서울 3명, 경기 8명, 충북 1명, 충남 2명, 전북 3명, 전남 1명, 경남 1명 등을 단수공천했다. 서울 송파병 등 5개 선거구는 경선지로 결정했다.
이날 단수공천을 확정한 국민의당 현역은 총 3명이다. 전북의 경우 ▲군산 김관영 의원 ▲정읍고창 유성엽 의원 등 현역 2명을 단수공천 했다. 전남은 ▲여수을 주승용 의원을 단수공천 했다.
국민의당은 정동영 전 의원을 전북 전주병에 단수공천 했다. 국민의당은 또 서울·전북·전남 등 5개 지역을 경선지역으로 확정했다. 경선확정 지역은 ▲서울 송파병 ▲전북 익산갑 ▲전북 익산을 ▲전북 남원·임실·순창 ▲전남 순천 등이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에 합류한 전정희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전북 익산을이 경선지역으로 선정 돼, 조배숙 전 의원 등 나머지 3명의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됐다.
◆다음은 국민의당 단수공천 확정자 및 지역구 경선후보 명단.
<단수공천>
◇서울
▲용산 곽태원 ▲도봉을 손동호 ▲영등포을 김종구
◇경기
▲수원정 김명수 ▲광명갑 서현준 ▲평택을 이계안 ▲남양주갑 유영훈 ▲남양주을 표철수 ▲군포을 정기남 ▲용인을 권오진 ▲고양병 장석환
◇충북
▲청주청원 신언관
◇충남
▲천안을 정재택 ▲서산태안 조규선
◇전북
▲전주병 정동영 ▲군산 김관영 ▲정읍고창 유성엽
◇전남
▲여수을 주승용
◇경남
▲안동 박인우
<경선후보자>
◇서울
▲송파병 박병권·윤정희·차성환·고재용
◇전북
▲익산갑 정재혁·고상진·배승철·이한수 ▲익산을 전정희·김연근·조배숙·박기덕 ▲남원·임실·순창 이용호·이성호·김원종
◇전남
▲순천 구희승·박상욱·손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