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수기자] 민주당 문병호 의원(인천 부평갑)은 20일 국회도서관 2층 나비정원에서 열린 국회도서관 개관 62주년 기념식에서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지난해 국회의원들의 국회도서관 이용실적을 네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 최우수 국회의원 2명씩 총8명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문병호의원은 △의회?법률정보회답 이용실적 부문에서 이인영의원과 함께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문병호의원은 2013년 한해동안 ▲OECD 주요국의 주택임대차제도, ▲OECD 주요국의 복지제도, ▲OECD 주요국의 법인세․소득세 현황, ▲OECD 주요국의 정보기관 운영사례, ▲OECD 주요국의 국회의원 연금제도, 겸직제도 등 20여건의 대주제 아래 250여건의 회답자료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 의원은 “2013년 국토교통위 외에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전월세TF 공동위원장, 국회 국정원개혁특위 민주당 간사 등을 맡아 열심히 일하려다보니 국회도서관에서 관련 자료와 정보를 많이 이용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 비전과 대안을 갖춘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 의원은 2013년 한해동안 소속 상임위인 국토교통위원회 외에도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민주당 전월세TF 공동위원장, 국회 국정원개혁특위 민주당 간사, 국회 정치개혁특위 위원, 국회 예결산특위 위원 등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