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금 연예인의 양악수술 논란으로 본인이 직접 해명에 나서는 해프닝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논란이 일어나는 연예인의 유명세 탓도 있지만 몇 년간 양악수술을 통한 안면윤곽의 획기적인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턱과 치아를 교정해 얼굴의 아래 부분 윤곽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튀어나오거나 넓은 턱을 갸름하고 작게 만들어 준다.
그러나 양악수술을 한다고 해도 얼굴의 아래부분만 교정할 수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얼굴의 윗부분 윤곽은 어떻게 작게 만들 수 있을까?
얼굴의 윗부분의 윤곽을 결정하는 것은 이마를 감싸고 있는 헤어라인인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교정이 필요하다.
헤어라인교정은 높은이마, 넓은이마, 각진이마 등을 모발이식을 통해서 이마 선을 좁히거나 낮추는 수술이다.
얼굴의 전체 윤곽을 동그란 계란형으로 만들어주면서 크기와 모양까지 변화되므로 예쁘고 단정한 이미지에 동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김진오 NHI뉴헤어 헤어라인교정센터 원장은“헤어라인 교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재수술이 쉽지 않은 만큼 무엇보다도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눈에 가장 잘 띄는 이마라는 특성에 맞게 만족도를 최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헤어라인 교정 후에는 미용적으로 얼굴이 작아지고 어려 보이게 될 뿐 아니라 그 동안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고 앞머리를 내리고 다녔던 콤플렉스를 치유할 수 있어 심리적으로 매우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