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그룹 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사이클링이 운영하는 에코아카데미는 최근 ‘에코루키’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이곳의 에코루키 교육과정은 대학·체대입시, 군입대, 취업 멘토링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대학진학 및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수험생부터 취업준비생까지를 대상자로 하며, 소수 정예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수능성적 및 내신등급 위주의 진학·진로 선택이 중심인 기존의 대학·체대 입시와는 달리, 에코루키는 개인 적성·희망 진로를 토대로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다.
또 폭 넓은 적성 분석으로 성적과 내신에 무관하게 대학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교육비 및 수능 스트레스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대학 진학 후에는 학비 마련을 위한 취업 활동을 연계, 하루 1시간 운동 강습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취업을 알선하며, 생활체육 자격증 취득 등으로 등록금 및 생활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학 졸업 후에는 진로 희망에 따라 편입학을 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예비장교 선발 시험을 통해 군입대까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에코아카데미는 산학협력 전문대학교 및 전국 각지의 다양한 거래 업체와 연계해 진학 및 취업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에코아카데미 관계자는 “에코루키 교육과정은 보편적인 입시 경쟁에서 벗어나 고3부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대학입시 및 진로교육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루키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