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 1순위 치킨! 치킨은 예전부터 늘 사랑받아 온 대표적인 창업아이템이다.
과거 전기구이부터 양념치킨, 2000년대 웰빙 바람을 타고 오븐구이치킨까지 치킨은 형태만 다를 뿐 언제나 우리 창업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그 가운데 최근 치킨창업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의 칙칙한 치킨집이 아닌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20~30대 젊은층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카페형 치킨 전문점’이 치킨창업의 새로운 바람이다.
최근 창업시장에서는 여심을 공략한 창업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의 사회적 지휘향상과 함께 경제력도 늘어나면서 여성들의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상승했다. 따라서 여심을 잡는 것이 곧 창업에 성공하는 지름길이라는 인식이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깔끔한 테이블과 앙증맞은 조명 등 고급스러운 카페형 치킨매장에서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치킨의 ‘치맥’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맛있는 치킨과 감자칩의 만남으로 치킨카페 창업을 주도하는 ‘치킨앤칩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감자칩이다. 치킨집에서 감자칩의 매력이 이상하게 보이지만 메뉴를 드셔보시면 왜 그런 것인지 충분히 이해가 될 것이다.
바삭한 핫크리스피 순살치킨과 고급스러운 감자칩이 한 목판플레이트에 담겨있는데 처음 본 고객들은 양에 놀라고 맛에 놀란다고 치킨앤칩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말하고 있다.
그 외에도 특허 출원중인 새우앤칩스, 영국의 피쉬앤칩스를 국내입맛에 변형한 피쉬앤칩스,
모듬감자의 새로운 모습인 바이킹포테이토 등 다양한 메뉴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각 매장의 매출이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
치킨앤칩스는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벽체와 고객의 안전을 위한 바닥자재, 현대적 감각의 원목 테이블 등은 매장을 이용하시는 방문자 뿐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의 만족도를 더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치킨앤칩스는 자체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다른 치킨프랜차이즈보다 주원료인 치킨의 공급을 30% 저렴하게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2~3회 신메뉴를 매년 개발해 각 가맹점에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가맹점주의 매출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치킨앤칩스 하우남 대표는 “15년간 닭고기를 납품하며 가진 노하우와 치킨앤칩스 본사의 자체 물류시스템으로 가맹점주와 공존하는 치킨앤칩스가 될 것”이라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맛있는 치킨과 감자칩은 누구도 표방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