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비율이 늘면서 이들을 공략한 제품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혼자 자취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끼니를 거르는 경우가 많고 집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해 소화불량에 쉽게 걸린다.
이에 웰빙쇼핑몰 대성웰베이는 반찬을 전문으로 제작해 판매하는 ‘산마을 농장’을 입점, 혼자 생활하는 1인 가구에게 질 높고 맛있는 반찬을 소개하고 있다.
산마을 농장이 제조하는 반찬은 화학조미료와 설탕을 최소화하고 천연조미료와 직접 재배한 자두로 만든 효소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생각했다.
특히 자두효소는 매실, 탱자, 솔잎, 유자, 머위, 쑥, 고추효소로 만들어 감칠맛이 살아있으며 잘 익은 자두를 채취하여 그늘에서 2년 이상의 숙성기간을 거친 자두효소만을 사용한다.
자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소와 펙틴이 풍부하여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웰베이 관계자는 “쇼핑몰을 통해 각종 장아찌 종류를 비롯한 밥 반찬과 ‘오이소박이’ ‘갓김치’ ‘깻잎 김치’ 등 다양한 김치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며 “이 밖에도 ‘마늘고추장’과 ‘고추된장’ ‘갈치속젓 쌈장’ 등 양념류도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대성웰베이에서는 산마을 농장 입점 기념으로 전 구매고객에게 ‘참특별한간장(100ml)’을 증정하며 일정금액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참특별한간장(100ml)’과 ‘고추된장(200ml)’ 두 가지의 양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