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iMBC캠퍼스(대표이사 조충열)는 한국안전경영연구원(원장 박성면)과 협력하여 지난 16일 CCTV관제사 1급 승급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급 과정은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실습)을 혼합하여 구성한 과정으로, 9시간의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과정 종료후 실시한 교육만족도 설문에 따르면 온라인교육 만족도는 4.94(98.9점) 대면교육 만족도는 4.77(95.3점)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전체 교육생 중 85%가 관제사 교육을 주변에 추천하겠다고 응답하였으며, 관제사 업무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스마트시티 CCTV 관제사 양성과정은 안전과 재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사, 그리고 경비업에서 CCTV를 통해 관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종사자와 예비종사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업무 맞춤형 교육이다.
CCTV 관제사 자격증 2급은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수강생에게 편리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료 재수강 지원 및 민간자격증 발급 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한 2급 자격증 취득자들은 온/오프라인 교육을 거친 후 소정의 실무평가를 통과하면 1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현재 iMBC캠퍼스에서는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1급 2급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iMBC캠퍼스 CCTV 관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