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낭만적인 캠핑 여행

2021.09.23 10:30:17

바다 위 캠핑장부터 반려견 동반하기 좋은 곳까지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여행 트렌드의 변화가 뚜렷해졌다. 감염 불안으로 인파가 몰리지 않는 비대면 여행지가 인기를 끌게됐고 캠핑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자연과 함께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이색적인 캠핑장을 소개한다.

 

전국 최장거리의 모노레일


경북 문경의 명소인 단산모노레일 상부에 위치한 단산숲속캠핑장은 856m의 확트인 능선에서 백두대간의 멋진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캠핑장이다. 1,296㎡ 부지에 오토캠핑이 가능한 사이트가 16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수대, 공동화장실, 별빛전망대, 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과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주변에는 전국 최장거리의 모노레일이 있다. 단산 관광 모노레일은 2020년 4월 개장 후 무려 7만 명 이상이 다녀간 문경의 대표 관광지다. 왕복 3.6㎞의 장거리 산악 모노레일로 최고 경사가 42도로 아찔한 스릴이 일품으로 북쪽 능선을 따라 오른다. 창밖으로 보이는 조령산, 주흘산 등 백두대간의 광활한 모습에 두 눈도 함께 즐겁다. 


이외에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 레일썰매장, 모험시설, 전망대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휴식 공간이 조성돼 있다. 특히, 단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1.9㎞의 올레길은 전 구간 나무 데크길로 만들어 누구나 편안하게 산 정상의 정취를 맛볼 수 있다.


경상남도 김해 생림면에 가면 이색 탈 것이 가득한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차박과 캠핑이 가능한 생림오토캠핑장이 있다. 낙동강레일파크는 10인승 미니열차인 깡통열차와 고카트, 전동자전거(4인), 전동바이크 콘텐츠를 보강해 다양한 레저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최장 1㎞ 낙동강철교를 중심으로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열차카페를 갖춘 지역 대표 관광시설인 낙동강레일파크는 경남 안심관광지로 선정된 곳이다. 


낙동강레일파크 부근 생림오토캠핑장은 3만8000㎡(1만1500평) 부지에 93개 캠핑사이트를 갖춘 관내 최대 규모의 캠핑장이다. 생림지역은 미식가들에게 인정받는 ‘생림 한우’로도 유명하다. 

 

 

밤하늘과 은하수 별무리


세종특별자치시 합강공원에 위치한 합강캠핑장은 생태공원 안에 조성돼있기 때문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총면적 15만㎡ 규모로 오토캠핑장(114사이트)과 태극캠핑존(29대), 다목적 잔디광장, 족구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과 높은 접근성으로 전국 캠핑장 이용객들의 명소로 알려졌다. 유교업적이 드높은 합호서원과 황룡사를 방문해볼 수 있다.


울산 북구 당사현대차오션캠프는 전국 최초의 ‘바다 위 캠핑장’이다. 당사 현대차오션캠프는 캠핑사이트 20면과 화장실, 샤워장, 세척실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캠핑사이트 20면 중 10면은 복층으로 구성해 눈 앞에 펼쳐진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관리동 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크에서는 캠핑장 전체뿐만 아니라 당사해양낚시공원까지 한눈에 들어와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또한 당사해양낚시공원과 이어지는 해안산책로를 만들어 낚시공원 접근성을 높여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강원도 화천군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반려견을 동반하기 좋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 내 일반 이용객과 반려견 동반 이용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제1야영장이 반려견 동반 테크로 선정됐으며 야영장 주변으로 울타리, 야자매트 등이 설치돼 안전을 확보했다.

 

입장가능한 반려견은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 나이 6개월 이상 반려견, 15㎏이하 중소형견, 근 1년이내 광견병 예방접종 완료한 반려견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양림 내에서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경북 상주시 도남동의 상주보오토캠핑장은 드넓은 낙동강에서 수상레포츠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주변에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과 경천대가 있어 아이와 함께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4만여㎡ 부지에 오토캠핑 60면, 일반캠핑 20면, 방갈로 6동을 비롯해 샤워실, 어린이 놀이터, 파고라, 농구장, 족구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북 영양 수비 수하마을은 오지 중의 오지다. 밤하늘과 은하수 별무리들을 볼 수 있어 국제밤하늘보호협회(IDA)가 아시아 최초의 국제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했다. 밤하늘의 무수한 별들과 우주가 고스란히 장관으로 펼쳐지는 영양수비별빛캠핑장은 가족들과 함께 과학책이나 천체망원경으로 경험했던 밤하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정춘옥 ok337@sisa-news.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