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동관 탄핵 불발에 "범죄 비호당" "이동관 방탄" 국힘 겨냥 맹폭

2023.11.10 09:52:10

민주당 지도부, 10일 최고위원회의서 국힘 겨냥 '십자포화'
홍익표 "노봉법 반대는 정치쇼 불과…방송장악 의도 분명해져"
고민정 "국민의힘, 이동관 지키기 위한 방탄국회 택해"

[시사뉴스 유한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이동관 탄핵 불발에 "범죄 비호당" "이동관 방탄" 이라며 국민의힘을 겨냥 맹폭을 가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10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과 일부 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 처리가 전날 불발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을 향해 "범죄검사 비호당" "이동관 방탄"이라며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어제 노란봉투법에 대한 필리버스터를 이동관 위원장에 대한 탄핵안이 발의되자 황급히 철회하는 꼼수로 탄핵안 처리를 방해했다"며 "이 소동으로 인해 여당의 노란봉투법에 대한 반대가 진정성 없는 정치쇼라는 것만 들키고 방송장악과 언론파괴를 하겠다는 노골적인 의도만 분명해진 결과를 낳았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꼼수로 문제 인사 탄핵을 잠시 미뤘는지 몰라도, 결코 막을 수는 없다"며 "본회의가 열리지 않는다면 민주당은 원칙과 기준대로 법률이 정한 절차와 요건을 모두 준수해 법을 위반한 공직자들이 합당한 처분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노란봉투법과 방송3법을) 필리버스터로 막겠다던 국민의힘의 굳은 의지는 '이동관 구하기'와 '검사 2명 살리기' 때문에 스스로 무너졌다"며 "죄를 지으면 반드시 벌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겠다. 반드시 탄핵하겠다"고 다짐했다.

고민정 최고위원도 "국민의힘이 이동관 지키기를 위한 방탄국회를 선택했다"며 "가히 이동관 방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 최고위원은 "이명박 정권 언론장악 기술자에서 윤석열 정권 언론장악 첨병으로 나선 이동관 탄핵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다"며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탄핵사유는 차고도 넘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헌법과 법률 위반 행위를 반복하며 언론자유와 방송자유를 침해하고 있는 이 위원장 탄핵은 멈출 수 없다"며 "반드시 끝을 보겠다"고 했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국민의힘이 비위검사 탄핵에 동참해야 한다"며 "비위검사 탄핵을 방해할 게 아니라 오히려 앞장서야 한다"고 가세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이 일사분란하게 '범죄검사 비호당'으로 전락했다"면서 "일사분란하게 이동관 방탄국회, 비리검사 방탄국회를 저지른 국민의힘을 심판해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드린다"고 했다.

전날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이 위원장 등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보고 시점으로부터 72시간이 경과되면 폐기된다. 민주당은 안이 폐기되기 전 본회의가 열리도록 국회의장을 설득하는 동시에, 안이 폐기될 경우에 대비해 '플랜B'로 탄핵안 철회 여부도 검토 중이다.

유한태 yht1818@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