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여사, 베트남 어린이 무료수술 의료진 "기적 만들고 있어"

2023.06.24 15:46:41

SK그룹 후원하는 '스마일 포 칠드런'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는 24일(현지시간) 오전 베트남의 108중앙군사병원에서 '스마일 포 칠드런(Smile for Children)' 관계자를 만났다. '스마일 포 칠드런'는 세민얼굴기형돕기회가 SK그룹의 지원을 받아 베트남 현지에서 선천성 얼굴기형 어린이에게 매년 무료수술 진행하는 사업이다.

 

베트남에서 구순구개열 등 얼굴 기형 어린이를 위해 수천건의 무료수술을 한 의료진을 찾은 김 여사는 의료진과 관계자에 "기적을 만들고 있다"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아이들의 밝고 순수한 미소를 되찾아 주시는 분들"이라며 양국 의료진과 관계자에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27년째 기적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과 베트남의 의료진이 참여한 '스마일 포 칠드런'을 통해 올해까지 4200여 명의 베트남 어린이가 수혜를 받았다.

김 여사는 "한-베트남 관계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이제 성숙한 중요한 시기에 와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바탕에는 우리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다"면서 '스마일 포 칠드런'으로 아이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여사는 이 사업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과 우호 협력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이들의 활동사진을 둘러보며 "아이들의 인생뿐 아니라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했다.

 

김 여사는 수술을 받은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여러분도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어른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작년 11월 캄보디아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던 소년 '로타'를 만났던 이야기도 꺼냈다.

김 여사는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던 로타가 올해 초 한국에서 수술을 받아 건강을 되찾고 축구를 하기도 했다"며 "이 과정을 지켜본 저로서는 의료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스마일 포 칠드런'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한 환아는 "인생에서 더 많은 기회가 생겼고 내 삶을 더 사랑하게 됐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김세권 sw447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