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급증으로 인한 최저금리 주택담보대출도 비대면 활용해야”

2020.08.21 15:50:34

 

주택담보대출금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0%대를 유지했으며, 현행 0.5%는 수치 발표 이후 최저치다. 시중은행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또한 기준금리가 역대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 이후 금융권에 주택담보대출이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현재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거나 낮은 고객들은 주택담보대출 전환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봐야 한다. 단 중도상환수수료가 많이 남아있는 고객들은 무리하게 갈아타기보다는 현재 이용 중인 금융사에 금리인하 요구권을 활용하여 금리는 낮추는 방법이 유리하다.

 

그러나 금융사는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 부담보다 이자 감소 폭이 더 클 때 대출 신청해야 한다. 이에 주택담보대출 무료 금리 비교사이트 “더베스트 모기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일체에 비용 없이 금융사 비교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고금리 주택담보대출로 인해 월납입금이 부담이라면 최저금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로 이자 절감 효과를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금융사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거치 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상환방법 등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진행 시 고객들이 일일이 은행 및 금융사를 방문해서 조건을 확인하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직접 은행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비데면으로 주택담보대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금리 비교사이트가 대세가 되고 있다. 예전에는 고객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제일 먼저 가까운 주거래 은행에 바로 방문했다면 지금은 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즉, 간단한 상담과 함께 최저금리 상품을 안내받고 대출을 진행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은 대출금이 크고 상환 기간을 장기간 약정하는 경우가 많아 신중하게 금융사를 선정해야 한다. 더베스트 모기지는 무조건 신용조회를 요구하지도 않으며, 모든 상담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주택구매 대출, 전세대출, 후순위 담보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등 모든 대출에 대한 조건 확인이 가능하다. 상담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금융사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사업자금 주택담보대출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부터 LTV 95% 가능한 상품 등 다양한 사업자금 대출 무료상담이 가능하니 조건을 꼼꼼하게 비교해서 안내를 받으면 된다.

 

신규사업자, 매출 신고가 적은 사업자, 간이과세자 등 모두 최저금리로 신규 및 기존 고금리를 저금리상품 전환이 가능하다. 기존 1순위 금융사를 저금리로 이용 중인 고객들은 1순위 금융사 갈아타기 없이 2순위로 추가사업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금리 비교 사이트인 더베스트 모기지는 사업자금 대출을 받고 상담을 종료하는 게 아니라 실행 후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까지도 알아서 체크를 해주니 더욱 편리하게 컨설팅을 받으면 된다.

 

또한 사용 기간이 단기인 고객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전액 면제이거나, 50% 부분면제가 가능한 금융사로 진행할 수 있다. 은행, 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 P2P를 한 번에 신용조회 없이 대략적인 한도확인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점은 무조건 은행이 유리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고객 조건과 상환 기간, 부수 거래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은행과 보험사를 비교분석 후 결정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다. 

 

 

 

 

 

 

 

 

 

 

 

 

정리=김도훈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