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송영길의 '밥값' 언급 금품살포 고백과 같아"

2023.06.24 11:48:17

"조여오는 수사로 인한 조급함의 발로"

[시사뉴스 유한태 기자]  국민의힘이 24일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받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제도 개선을 핑계로 삼는 것은 사실상 금품 살포가 있었다는 고백"이라고 비판했다.


신주호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는 여러 라디오 인터뷰 등에서 이해할 수 없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며 "이어진 일련의 발언들은 본인을 향해 조여오는 수사로 인한 조급함의 발로 아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앞서 송 전 대표는 라디오에 출연해 '민주당의 불체포 특권 포기는 야당이길 포기하는 것'이라는 입장부터 '검찰이 또 안 부르면 검찰청 앞에 텐트를 치겠다'는 발언을 한 바 있다.

특히 송 전 대표의 '선거 때 밥은 먹어야 하지 않느냐'는 발언에 대해 신 대변인은 "당내 선거 경비 규정을 운운하며 법제도 개선을 이야기하는 황당무계함까지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본인이 금품을 살포한 적 없다고 극구 부인했으면서, 지금은 제도를 탓하며 인간적인 정에 호소하는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인다"고 주장했다.

 

'노회찬 형이 살아 있었다면 대선 때 단일화를 통해 윤석열 검찰 독재를 막아냈을 것'이라는 발언에 대해서도 "정의당으로부터 고인을 모독하지 말라는 비판까지 받았다. 최소한의 부끄러움도 모른 채 자신의 이익과 생존을 위해 인간적 금도까지 넘어서며 온갖 것을 이용하는 반사회적 모습에 참으로 한심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정 여론 형성을 위해 노력해 본들 범죄 피의자가 날뛰면 날뛸수록 국민의 외면이라는 결과만 받게 될 것이다. 이 핑계 저 핑계로 거짓말까지 늘어놓으며 무죄를 호소한다 해도 진실은 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돈봉투게이트 핵심 인물들의 범죄 혐의는 구체적으로 입증되고 있으며, 송 전 대표를 향한 수사도 상당한 진척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는 상황이다. 지금이라도 자중하고 검찰 수사를 기다리며 반성하는 것만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덧붙였다.

유한태 yht1818@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