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민주, 정부 공격에 북한 두둔하기…정상인가"

2023.03.25 17:12:19

"장외집회서 쓸 당력 아껴서 北에 맞서야"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국민의힘은 25일 더불어민주당을 거냥해 "정책 실패에 대한 반성은 고사하고 오히려 정부를 공격하며 북한을 두둔하고 있다"며 "이게 정상인가"라고 비판했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진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대한민국 공당이라면 아전인수식 장외집회에 쓸 당력을 조금이라도 아껴서 우리 영토와 국민에게 위협을 일삼는 북한에 맞서라"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핵무인공격정(수중 드론 핵어뢰) 수중폭파 시험과 전략순항미사일 핵탄두 모의 공중폭발 시험에 성공했다고 주장한 점을 언급하며 "사실이라면 남한 전역의 해안을 타격하고 미군의 항공모함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셈"이라고 분석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했던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맞춰 북한이 핵 어뢰 실험을 공개한 것은 고도화된 핵 능력을 과시함과 동시에, 천안함 폭침과 유사한 도발을 언제라도 감행할 수 있다는 위협을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함께 공개한 전략순항미사일도 저궤도로 회피 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현재 우리의 3축 체계로는 탐지와 요격에 제한이 있다. 대응전략에 대한 전면적 재점검 없이는 우리 안보를 담보하기 어려운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북한이 핵 능력을 고도화 다종화하던 순간에도 임기 내내 '김정은은 비핵화 의지가 있다'고 일관되게 말했던 문재인 전 대통령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당시 여당이었던 민주당을 어떻게 이해하면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은 올해만도 단·중·장거리, 탄도·순항·극초음속, 수중·공중·지상 등 종류와 제원,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력도발을 감행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민주당은 흔한 비판 성명 한번 내지 않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정책 실패에 대한 반성은 고사하고, 오히려 정부를 공격하며 북한을 두둔하고 있다. 이게 정상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진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공당이라면 장외집회에 쓸 당력을 조금이라도 아껴서 우리 영토와 국민에게 위협을 일삼는 북한에 맞서라"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5시께부터 서울시청 광장에서 전국민중행동 등과 함께 '대일 외교 규탄' 장외집회를 연다.

이 자리에는 앞서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인근에서 '민생파탄 검찰독재 윤석열 심판 투쟁선포대회'를 열었던 민주노총 측 일부도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김세권 sw447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