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강제동원 해법 규탄한 이재명에 "그만 멈추라"

2023.03.11 17:51:13

"정치 내려놓으라는 측근 조문 하루도 안 지나"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11일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일제 강제동원 배상안 규탄대회에 참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까지 사망에 이르게 할 작정이 아니라면 이제 그만 멈추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제 그만 정치를 내려놓으라고 유서를 남긴 측근을 조문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았다. 기어이 반정부 집회 단상에 올라가야만 했나"라고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무엇이 그리 조급한 것인가"라며 "여기서 한 발만 더 떼면 그것이야말로 모두 죽고 혼자 살아남기 위한 '광기'"라고 날을 세웠다.

장 원내대변인은 또 규탄대회를 연 진보 시민단체와 야권을 향해 "정부가 발표한 일제 강제동원 배상안을 규탄하는 국민 없는 범국민대회"라며 "반일 시민단체와 야당 인사들은 정부가 발표한 배상안에 대해 온갖 막말을 서슴지 않고 쏟아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을 향해 "2018년 대법원 확정판결 이후 문재인 정부에서는 4년 가까이 도대체 무엇을 했나"라고 반문했다.

정의당과 진보당을 향해서는 "문재인 정부에 대해 대법원 판결에 따른 후속 조치를 하도록 무엇 하나 요구한 것이 있나"라며 "조국 전 장관이 든 죽창가에 숟가락만 얹지 않았나"라고 되물었다.

그는 "모두가 만족하는 현실적인 대안이 없었다"며 "이번 조치는 국민적 비판을 알면서도 발전적 한일 관계를 위해 힘들게 내린 결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는 국민이 원하는 최선책이 없다면 차선책이라도 선택해야 한다. 문재인 정부는 그것을 포기했고 윤석열 정부는 결단을 선택했다"며 "그것이 책임지는 대통령의 모습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앞서 이날 오후 서울시청 광장에서 민주당,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 등이 주최하는 '강제동원 굴욕해법 강행 규탄' 제2차 범국민대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지사 재임 당시 비서실장이던 전모씨의 사망으로 일정을 취소했던 이 대표가 이날 규탄대회를 시작으로 다시 공개 일정에 나선 것이다. 이 자리에는 박홍근 원내대표, 조정식 사무총장을 비롯해 친명계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집회 맨 앞줄에 앉아 '윤석열 굴욕외교 심판'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었다.

김세권 sw447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